이란도 호주도 이겼다, 이제 한국·카타르만 남았다 [호주-튀니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주도 승점을 따냈다.
카타르를 제외한 아시아축구연맹(AFC) 소속 5개팀이 승점을 따내는 쾌거를 맛봤다.
호주는 26일(한국시간) 카타르 알와크라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열린 튀니지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D조 2차전에서 1-0으로 승리, 이번 대회 첫 승리와 첫 승점을 함께 따냈다.
또한 호주가 이번 경기에서 승점을 획득하면서 개최국 카타르를 제외한 아시아팀 5개팀이 모두 승점을 얻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윤승재 기자) 호주도 승점을 따냈다. 카타르를 제외한 아시아축구연맹(AFC) 소속 5개팀이 승점을 따내는 쾌거를 맛봤다.
호주는 26일(한국시간) 카타르 알와크라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열린 튀니지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D조 2차전에서 1-0으로 승리, 이번 대회 첫 승리와 첫 승점을 함께 따냈다.
경기 초반 튀니지에 밀렸던 호주는 전반 23분 역습에 이은 미첼 듀크의 득점으로 리드를 가져왔다. 이후 후반 튀니지의 맹공을 잘 이겨내면서 귀중한 승리를 따냈다.
이로써 호주는 이번 대회 첫 승점을 따냈다.
1차전에서 프랑스에 1-4로 패하며 승점 획득에 실패한 호주는 2차전 달라진 모습으로 튀니지에게 승점 3점을 획득하며 기사회생했다.
또한 호주가 이번 경기에서 승점을 획득하면서 개최국 카타르를 제외한 아시아팀 5개팀이 모두 승점을 얻게 됐다. 호주는 2002 한일 월드컵 뒤 오세아니아축구연맹(OFC)에서 AFC도 옮겨 각종 국제대회에 나서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개최국 카타르는 1차전 에콰도르전(0-2), 2차전 세네갈전(1-3)에서 연달아 패하며 승점 획득에 실패했다.
하지만 사우디아라비아(C조) 일본(E조)은 1차전 승리로 승점 3점을 따냈고, H조의 한국도 1차전서 무승부를 거두며 승점 1점을 얻었다. 1차전에서 잉글랜드에 2-6으로 대패했던 이란도 2차전 웨일스전에서 2-0으로 승리하며 승점 3점을 따냈다.
호주까지 승리하면서 일본과 사우디, 이란까지 AFC 4개 팀이 승리를 따냈다.
이제 남은 팀은 한국과 카타르 뿐이다. 이미 탈락이 확정된 카타르는 남은 경기가 유럽 강호 네덜란드전이어서 승리가 불투명하지만, 한국이 2차전 가나전과 3차전 포르투갈전을 이겨 아시아팀 위상을 드높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진=AP/연합뉴스
윤승재 기자 yogiyoon@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 여신까지 카타르行…한국전 직관 간 스타들
- 비키니 입은 미녀 스타들 총집합…아찔한 자태
- "월드컵 위해"…스타 아내들 본업 제치고 내조 택했다
- '족집게' BBC 서튼의 가나전 예상? 한국 1-0 승리…일본은 16강
- '구준엽♥' 서희원, 마약했나?…"다 끝이다" 前 남편 가족 폭로
- 4개월 아기 얼굴 짓밟고 던지고…'그알' 여수 영아 살해 사건 홈캠 공개 '경악' [엑's 이슈]
- 박나래, 여유만만 밝은미소=허세였나…"머리카락 다 빠져, 막걸리 학원 취소" [엑's 이슈]
- 남창희, 오늘(22일) '절친+사회' 조세호 따라 신라호텔 '억대 웨딩마치' [엑's 이슈]
- 이성미, 암투병 중 충격 실화…"가족들 나 몰래 치킨 먹어" 서운함 고백 (동치미)
- '200억 기부' 김장훈 향한 자산 의혹…"명품 옷·럭셔리 비행기, 앞뒤 안 맞아" (동치미)[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