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현수막 맞아? 감탄밖에 안 나오는 업사이클링 신상 백 총정리!

이인혜 2022. 11. 25. 18: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이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업사이클링 상품을 연달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업사이클링이란 재활용할 수 있는 제품에 활용성과 디자인적 요소를 더해 가치를 높이는 것을 말해요. 아예 새로운 제품의 원료로 사용하는 리사이클링과는 달리 기존 제품을 원형 그대로 재사용한다는 게 주목할 점이죠.

롯데월드 업사이클링
롯데월드 업사이클링
롯데월드 업사이클링
롯데월드 업사이클링

최근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폐현수막을 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데일리 백과 힙색, 크로스백을 출시해 이목을 끌었습니다. 데일리 백의 경우 현수막과 배너에서 독특한 패턴과 컬러가 있는 부분을 찾아 재단한 만큼 동일한 디자인이 없는 게 특징! 힙색은 태블릿PC 등이 들어갈 정도로 넉넉한 사이즈고, 크로스백은 휴대폰과 지갑 등 간단한 소품을 넣을 수 있는 크기라고 하네요. 12월 18일까지 네이버 해피빈 펀딩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글래드 호텔에서도 더현대닷컴과 협업해 현대백화점에서 사용한 현수막을 활용해 메신저 백과 파우치를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상품 정보와 가격이 적힌 태그의 경우 콩기름 잉크로 인쇄한 재생 종이를 활용했다고 하네요.

글래드호텔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