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겨울방학 MBC연합캠프, 미국서부·사이판 등 해외영어캠프 운영

박준식 2022. 11. 25. 18:0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잠잠하던 해외영어캠프의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다. 한 달 남지 않은 겨울방학에 초등, 중등, 고등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들은 자녀들을 위해 어떤 교육 활동을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

MBC연합캠프는 미국서부·사이판 등 2023년 1월 해외영어캠프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MBC연합캠프에서 주관하는 해외영어캠프는 미국동부(버지니아, 메릴랜드), 미국서부(LA, 샌디에고), 캐나다, 영국·유럽, 뉴질랜드, 싱가폴·말레이시아, 제주 등 8개 국가, 11개 지역에서 진행되며 학생들은 해당 국가의 학교에서 열리는 ESL프로그램이나 정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현지 학교 수업 후 지속적인 실력 향상을 위한 방과 후 수업을 함께 진행하며 귀국 후 학업이 이어질 수 있도록 수학 특별수업도 함께 진행한다.

MBC연합캠프 관계자는 “현지 우수 교육기관과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오랜 경험을 갖춘 진행팀이 현지에서 학생들을 관리한다”며 “해외영어캠프를 진행하는 데 있어 자녀들의 안전이 최우선적으로 고려돼야 한다. ‘자녀안심 영어캠프’를 모토로 삼고 있는 MBC연합캠프는 치안과 학군 속에 위치한 명문 학교는 물론, 현지 경찰청을 통해 검증된 홈스테이, 훈련된 전문 인솔교사진을 갖추고 모든 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십 수년간의 캠프 경험으로 안전과 학습력에 대한 구성이 체계적으로 잡혀 있는 자녀안심MBC연합캠프는 다양한 국가에서의 질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국가, 학습 프로그램 옵션을 제공해 ‘맞춤형’ 캠프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 현재까지 가장 많은 학생들을 해외캠프에 참여시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캠프 측에 따르면 4주 동안 진행되는 미국동부 영어캠프는 사립학교 정규수업으로 진행되며 2박 3일간의 수학여행을 통해 미국의 심장 워싱턴D.C 투어, 명문 대학을 투어할 수 있는 아이비리그 탐방 일정이 별도로 예정되어 있다.

캠프 기간 현지 홈스테이를 통해 미국인 가정에거주하면서 미국식 가정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미국서부 영어캠프는 사립학교 정규수업으로 진행되며

LA캠프는 IT의 도시 실리콘밸리, 스탠포드대와 UC버클리를 현지 재학생 멘토와 투어하는 2박3일간의 샌프란시스코 수학여행이, 샌디에고 캠프는 미국의 랜드마크인 그랜드캐년과 라스베가스 수학여행이 별도로 예정되어 있다. 캠프 기간 현지 홈스테이를 통해 미국인 가정에 거주하면서 미국식 가정문화를 체험한다.

4주 동안 진행되는 캐나다 밴쿠버 영어캠프는 사립학교 ESL수업과 레벨별 정규수업을 병행 진행하며 미국 시애틀 3박 4일 수학여행이 예정되어 있다. 아울러 캠프 기간 현지 홈스테이를 통해 캐나다 가정에 거주하면서 캐나다식 가정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3주 동안 진행되는 영국·유 영어캠프는 영국 공립학교 정규수업을 진행하며 유럽 전역에서 온 학생들과 만나 수준별 아카데믹 ESL수업, 매일 저녁 액티비티 활동을 진행한다. 서유럽 랜드마크인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을 탐방하는 4박 5일간의 수학여행이 예정되어 있다.

4주 동안 진행되는 사이판 영어캠프는 PSS(미연방 교육시스템)을 철저하게 준수한 국제학교에서의 정규수업으로 진행되며 ESL수업, 원어민 방과 후 수업은 물론 주중 2회 야외체험과 스노쿨링, 정글투어 등 주말 문화 탐방이 진행된다. 4주 동안 진행되는 싱가폴·말레이시아 영어캠프는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영어권 국가의 원어민 선생과 함께하는 Power ESL 수업과 영역별로 소그룹을 통한 영어 몰입수업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유니버셜 스튜디오부터 마리나베이, 사이언스 센터까지 주 2회 다양한 주말 문화 탐방이 이어진다.

4주~12주 동안 진행되는 필리핀 알라방 캠프는 하루 11시간 이상 1:1 맞춤형 수업, 스피치와 토론수업, 원어민 발음교정 수업을 통한 영어 몰입 수업, 수학 자기주도형 수업을 통해 영어와 수학 두가지 과목을 개선하고, 아시아 최대 규모 MOA, 인첸티드 킹덤, 88온천 등 다양한주말 문화 탐방이 진행된다.

4주 동안 진행되는 제주 영어캠프는 제주 JDC영어타운의 영어 인프라 속 원어민과 한국인 영어강사와 함께 토론·에세이 영어수업과 수학 선행·몰입수업, 과학 4대 영역(생물, 화학, 물리, 지구과학) 원리·실험 수업을 진행한다. 곶자왈 생태 체험, 제주 앞바다 크루즈 투어, 신화월드 테마파크·워터파크 등 제주 청정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주말 문화 탐방이 예정되어 있다.

현재 MBC연합캠프는 각 국가별 캠프 참여자를 모집 중이며, 지난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은 MBC연합캠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