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호랑이를 실제로 볼 수 있다고?! 특별한 늦가을 여행을 위한 봉화 명소 3 #소도시여행

이인혜 입력 2022. 11. 25. 15:28 수정 2022. 11. 25. 15: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아시아 최대 규모의 수목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백두대간 산림생물자원의 보고이자, 숲속을 거닐며 힐링할 수 있는 봉화 명소입니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백두산 호랑이숲인데요. 국내에서 가장 넓은 사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용맹한 백두산 호랑이를 실제로 볼 수 있어 많은 이들로 붐비는 곳이랍니다. 호랑이숲까지 가는 방법은 도보 또는 트램을 타고 이동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을 찾은 김에 호랑이 모양의 귀여운 트램을 타는 것도 이색적인 경험이 될 듯. 이와 함께 단풍식물원, 암석원 등을 감상할 수 있는 것도 장점. 또한, 어린이 정원 등 아동 전용 시설도 많아서 가족 여행지로도 제격이랍니다. 다만, 반려동물 동반 입장은 어렵고 금연 및 금주는 물론 취사 금지 구역이라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다양한 동식물과 교감하며 힐링하고 싶다면 특히 추천하고 싶은 곳이랍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주소 경북 봉화군 춘양면 춘양로 1501 방문자센터

블로그경북관광 공식 블로그

「 분천역 산타마을 」
산타마을

사계절 내내 산타를 만날 수 있는 봉화 분천역 산타마을입니다. 여름에 찾으면 파란 여름하늘에 시원한 분수, 푸르른 녹음이 우거진 풍경 덕분에 이색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어요. 귀여운 알파카를 만나볼 수 있는 데다, 먹이 주기 체험도 가능하죠. 산타 모자와 망토 차림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도 있는 게 특징! 편지를 받아볼 수 있는 우체통도 이용해보시길. 여행이 끝난 후 바로 편지를 받아볼 수 있는 우체통은 물론 다음 해 크리스마스에 편지를 받아볼 수 있는 우체통도 있답니다. 또한, 귀여운 조형물이 가득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는 등 사진 찍기 좋은 곳이에요. 해가 저문 뒤 볼 수 있는 야경도 인상적인 곳. 겨울에 방문한다면 더더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요. 아이는 물론 어른 역시 동심에 젖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이랍니다.

산타마을
산타마을
산타마을

주소 경북 봉화군 소천면 분천길 49 분천역 (분천2리) 일원

블로그 봉화군 공식 블로그

「 청량산 」
청량산

봉화의 명산 청량산을 소개합니다. 청량산은 작은 금강산으로 불릴 만큼 자연경관이 수려한 산으로 유명해요. 산을 오르다 보면 신기한 바위도 많이 볼 수 있답니다. 소원을 담아 하나둘 쌓아 올린 돌탑도 볼 수 있죠.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풍경도 인상적인데요. 특히 울긋불긋 물든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해서 가을철 풍경을 감상하러 이곳을 찾는 여행객들도 많답니다. 참, 이곳을 들른다면 청량산의 백미이자, 국내에서 가장 높은 고도에 설치된 교량으로 알려진 청량산 하늘다리도 들러보는 것을 추천해요. 탁 트인 자연경치를 감상하기 좋을 거예요. 또한, 청량산에 자리 잡고 있는 청룡사도 함께 방문해보시길! 원효대사가 창건한 곳으로 소나무와 각종 활엽수가 울창한 곳이랍니다. 청량산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주변에 고산정, 도산서원 등의 관광지도 있어서 함께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

청량산
청량산
청량산
청량산

주소 경북 봉화군 명호면 청량로 255 청량산공원관리사무소

블로그 봉화군 공식 블로그

Copyright©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