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욱 울산 남구청장이 '사회갈등해소'상 받은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이 <세계일보> 가 주관하는 '제7회 지역·사회발전 공헌대상 사회갈등해소 부문'에서 개인상을 수상했다. 세계일보>
제7회 지역·사회발전 공헌대상 사회갈등해소 부문 기관·단체상 수상자로는 대전 중구, 서울동부준법지원센터, 서울광진경찰서가 선정됐다.
또, 사회갈등해소 부문 개인 대상은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을 비롯해 정미옥 서울 강동구의원, 이윤하 경기 평택시의원이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석철 기자]
▲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 |
ⓒ 서동욱 |
서 구청장의 수상은 보육공백 우려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성사시킨 사례에 근거한다. 지난해 울산 남구에 들어선 817가구 규모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입주민과 시행사간 갈등으로 어린이집 설치가 어려워져 보육공백이 우려되는 상황이 벌어졌다. 영유아·보육법 상 500세대 이상은 국공립어린이집 의무설치대상이지만 설치가 미뤄지면서 주민들의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
이에 울산 남구는 입주자 대표 등과의 수차례 간담회를 추진하고, 보건복지부 질의·회신을 통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추진했다. 남구는 또 수차례의 법률 자문을 통해 방법을 모색하는 등 적극 행정을 펼쳐 결국 국공립어린이집 설치가 성사됐다.
시상식은 지난 24일 서울 용산구 세계일보 대강당에서 열렸다. '지역·사회발전 공헌대상'은 사회갈등해소, 통일준비 2개 부문에서 사회 갈등과 대립, 집단 이기주의를 넘어 공동체의 화합과 사회통합을 진작하기 위해 지역갈등 해소에 기여한 자치단체와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제7회 지역·사회발전 공헌대상 사회갈등해소 부문 기관·단체상 수상자로는 대전 중구, 서울동부준법지원센터, 서울광진경찰서가 선정됐다. 또, 사회갈등해소 부문 개인 대상은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을 비롯해 정미옥 서울 강동구의원, 이윤하 경기 평택시의원이 수상했다.
"구민과 전 직원들의 사회통합-갈등해소 노력이 결실 맺었다"
이와 관련해 서동욱 남구청장은 25일 "구민과 전 직원들이 사회통합과 갈등해소를 위해 함께 노력해 온 결과가 결실을 맺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역갈등 해소를 위한 맞춤형 정책과 사업추진을 통해 함께 더불어 행복한 남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 남구는 지난 23일 지역 내 632세대 아파트단지 관리동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설치·운영하기 위해 이 아파트 지역주택조합과 어린이집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건물 등은 울산 남구에서 무상임대 받아 운영되며, 남구는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리모델링 및 기자재비 1억4000만 원을 투입해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기로 했다. 해당 공동주택 거주자 자녀에게 전체 정원의 70% 입소우선권을 부여할 예정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무상임대 협약 체결을 통해 입주민의 편의를 증진할 뿐 아니라 보육의 공공성 강화 및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기반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학부모 선호도가 높은 국공립 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아이키우기 좋은 남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 대통령 100일 회견, 그 다음날부터 '이정근 피바람' 불었다
- '발끈' 이재명 "연기력도 형편없는 검찰... 언제든 털어보시라"
- 지난봄 윤 대통령은 무슨 말인지도 모르고 말했나
- 점심시간이 짧게만 느껴지는 이유, 이겁니다
- '120일' 파업해 해고된 그가 다시 화물차 세운 이유
- 손혜원도 저격한 청산도 전 완도군수 흉상, 올해 안 철거된다
- 학교 비정규노동자 파업에 '감동 이메일' 쓴 교장선생님
- "죽음의 급식실 그만" 학교 비정규노동자 3만명, 서울 총파업대회
- 다시 멈춰선 트럭들... "윤석열 정부 합의파기 때문"
- 5.18묘지 참배에 특강마저도... 잇달아 취소된 홍준표 대구시장 광주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