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타르 월드컵 시작! 집관족 겨냥한 유통업계 할인 정보 총정리 (ft.안주)

이인혜 2022. 11. 25. 09: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물가 상승으로 인해 위축된 소비 심리와 이태원 참사 추모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올해 카타르 월드컵은 집에서 축구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에선 집관족을 겨냥한 제품 행사 등을 공격적으로 선보이고 있는데요. 다양한 제품 가운데 집에서 간편하게 먹기 좋은 안주 종류가 특히 주목받고 있어요.

대형마트는 다양한 먹거리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우선 롯데마트는 축구대표팀의 선전과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숫자 16을 컨셉으로 한 〈7분 두마리치킨〉과 〈16새우초밥〉을 출시했어요. 각각 16조각으로 구성된 두 상품은 1만6160원에 판매되며, 사전준비물량(1만6160팩)이 소진되면 판매를 종료한다고 하네요. 이마트는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어메이징 닭강정과 초밥 종류를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해요.

롯데마트

각종 밀키트 제품 할인 행사도 진행되고 있어요. 밀키트 전문업체 마이셰프는 야식이나 안주로 즐기기 좋은 제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고 하네요. 마켓컬리는 집관족을 겨냥한 안주 간편식 기획전 〈컬리호프〉를 열고 다양한 세트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있습니다.

마이셰프
컬리호프

치킨업계도 집관족을 겨냥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어요. 우선 bhc치킨은 하이트진로와 협업해 bhc 치킨 메뉴와 하이트진로의 테라 병맥주 2병으로 이뤄진 〈대한민국 파이팅세트〉를 출시했어요. 교촌치킨은 주문앱 고객을 대상으로 응원쿠폰팩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BHC
BHC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