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간 류호정 "도하 가장 좋은 자리에, 손흥민 사진 걸렸어요"

김다영 입력 2022. 11. 25. 00:50 수정 2022. 11. 25. 09: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류호정 정의당 의원 인스타그램 캡처


카타르를 방문 중인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한국 국가대표팀의 우루과이전이 열린 24일(현지시간) 손흥민 선수의 사진이 크게 걸린 도하 시내 사진을 공유하며 대표팀을 응원했다.

류 의원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카타르 도하에서 찍은 셀카 사진을 공개하며 "카타르 도하 가장 좋은 자리에 우리 손흥민 선수의 사진이 가장 크게 걸려있다"며 "현지의 한국 팬들도 좋아한다"고 현지 분위기를 전했다. 사진 속 류 의원은 손흥민 선수의 사진이 걸려있는 커다란 빌딩 앞에서 주먹을 불끈 쥐고 즐거운 표정을 짓고 있다.

그는 "저는 카타르에서 응원한다. 광화문에 있는 국민 여러분, 안전이 제일"이라며 "안전하게 응원하고 좋은 결과에 웃을 수 있으면 더 좋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김윤덕 의원, 류호정 정의당 의원은 카타르 월드컵 참관과 국제 체육 대회 유치 및 운영에 대한 의회 차원의 지원방안을 모색하고자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5박 6일간 아랍에미리트(UAE) 및 카타르를 방문 중이다.

김다영 기자 kim.dayoung1@joongang.co.kr

Copyrightⓒ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