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원리 기반한 분쟁해결로 평화와 덕을 세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동대학교 국제ISD화해중재원(신은주 원장)이 23일 사단법인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이영복 원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고 24일 밝혔다.
한동대학교 국제ISD화해중재원은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과 함께 '성경과 사회법에 기반한 분쟁 해결을 위한 교육', '조정과 중재를 통한 분쟁 해결에 관한 연구와 홍보'에 공동으로 협력하며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데 힘쓰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동대학교 국제ISD화해중재원(신은주 원장)이 23일 사단법인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이영복 원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고 24일 밝혔다.
한동대학교 국제ISD화해중재원은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과 함께 ‘성경과 사회법에 기반한 분쟁 해결을 위한 교육’, ‘조정과 중재를 통한 분쟁 해결에 관한 연구와 홍보’에 공동으로 협력하며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데 힘쓰기로 했다.
최도성 한동대 총장은 이날 “평화적, 합리적 방법으로 갈등을 해소하고 분쟁을 해결하는데 힘쓰시는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의 역할은 이 땅의 평화를 이루며 덕을 세우는 귀한 사역이다”며 “이 귀한 일에 한동대가 협력하고 동참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영복 원장은 “앞으로 한동대와 함께 성경적 원리에 따라 분쟁을 평화롭고 원만하게 해결하는, 조정과 화해의 사명을 담당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올해로 창립 13주년을 맞이한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은 많은 갈등과 분쟁이 교회 안에서 해결되지 않고 법정에서 소송으로 해결되는 현 세태를 안타깝게 생각하며, 교계와 신앙법조인들이 한마음으로 설립한 교회분쟁 해결기구이다.
분쟁의 해결은 성경적 원리와 올바른 실정법의 적용을 통해 이뤄지며, 상담, 교섭, 협상, 조정, 화해, 중재 등의 평화적, 합리적, 자주적 방법을 통해 기독인들간의 소송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화평을 이루는 데 그 목적을 둔다.
임보혁 기자 bosse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 빈곤 포르노 불똥 튄 구호단체 “우린 방지 지침 지켜요”
- 엄마의 고민 듣는 ‘엄마들 소모임’… “각자 소명 깨닫도록 머리 맞대죠” - 더미션
- 교회가 불편한 첫 아랍 월드컵 개최국을 향한 호소 - 더미션
- 주민 위해 개방한 교회 주차장 ‘불청객 몸살’… 해법 없나
- 담배꽁초, 막말, 갑툭튀…K-촬영장 민폐 논란 반복
- 法, 이재명 대표 직무정지 가처분 기각…“급박한 사정 없어”
- 인도 미투 시위자, 웃으며 셀카?…조작사진에 ‘진땀’
- ‘범죄도시3’ 개봉 4일째 관객 300만 돌파…극장가 활기
- 이재명,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영토 주권 침해하는 패악”… 與 “‘괴담 선동’ 멈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