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3년도 '대입정시 1대1 맞춤 컨설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남양주시는 대학 정시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대입 정시 대비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다음달 17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민선 8기 공약 사항 중 '고3 수험생 대상 수시·정시 대입 종합컨설팅 지원' 사업의 하나로 추진된다.
올해 8월 수시 지원 컨설팅과 10월 수시 면접 컨설팅에 이어 세 번째로 추진되는 이번 컨설팅은 관내 고3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남양주시는 대학 정시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대입 정시 대비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다음달 17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민선 8기 공약 사항 중 ‘고3 수험생 대상 수시·정시 대입 종합컨설팅 지원’ 사업의 하나로 추진된다.
시는 지난 17일 수능 시험을 치른 정시전형 지원을 앞둔 고3 학생 등의 대입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올해 8월 수시 지원 컨설팅과 10월 수시 면접 컨설팅에 이어 세 번째로 추진되는 이번 컨설팅은 관내 고3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 학생은 자신의 수능 점수와 비교해 희망하는 대학교 학과의 합격선을 확인해 보고 최선의 대입 전략을 세워 보며 대입 전문가로부터 40분 동안 1:1로 구체적인 컨설팅을 받게 된다.
컨설팅은 지역 학생들의 진로 개발을 지원하는 인재육성지원센터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후 다음달 1일~5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컨설팅 참여자는 시스템의 무작위 추첨으로 120명이 선발, 12월 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은 정시 원서 접수를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의 입시에 대한 부담감을 덜고 맞춤형 지원 전략 제공으로 대입 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라며 “학생들이 자신의 목표를 위해 노력해 온 만큼 대학 입학에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Copyrights ⓒ (주)데일리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남양주시, 민선 8기 첫 본예산 ‘2조 1714억 원’ 편성
- 남양주시, 광역버스 입석승차 금지 관련 대책 마련
- 남양주시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직무 역량 강화' 워크숍
- 경복대학교, 남양주시와 6개 첨단산업 청년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 남양주시 국토부에 '조정 대상지역 해제' 건의
- '김남국 코인''송영길 돈봉투'에도 민주당 지지율 왜 높을까
- 이재명, '이래경 사태'에 "당대표가 무한책임"…'어떤 방식으로?'엔 침묵
- 선관위, 與 '감사 촉구' 항의 방문에 "검토하겠다"며 버티기
- '사냥개들' 감독 "김새론 편집 안 한 이유? 많은 사람들이 수만 시간 쏟은 작품"
- ‘벌써 4호 도움’ 이승원에게 풍기는 이강인 향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