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댄서' 정승환 "춤 잘 추는 보이그룹이 목표" (고막소년단)[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막소년단 멤버들이 활동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22일 오후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고막소년단의 데뷔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들의 데뷔 앨범 '고막소년단'은 '사이'와 '단거(Sweet Things)' 두 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음색 최강자들이 목소리를 모은다는 콘셉트를 담고 있다.
한편, 고막소년단의 데뷔 앨범 '고막소년단'은 22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고막소년단 멤버들이 활동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22일 오후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고막소년단의 데뷔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현장에는 멤버 폴킴, 김민석, 정승환, 하현상, 빅나티가 참석했다.
고막소년단은 지난 9월 첫 공개된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고막소년단'을 통해 결성된 그룹으로, 고막을 녹이는데 딱 한 소절이면 충분하다는 다섯 명의 고막 남친이 모인 그룹이다.
이들의 데뷔 앨범 '고막소년단'은 '사이'와 '단거(Sweet Things)' 두 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음색 최강자들이 목소리를 모은다는 콘셉트를 담고 있다.

각자 귀를 녹이는 '고막남친' 보컬리스트로 활동하다 아이돌로 뭉쳐 활동하게 된 것에 대해 김민석은 "정말 자기 자리를 알아서 찾아들어가는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파트 분배에는 어려움이 없었다"면서 "심지어 빅나티가 래퍼기도 하지만 노래도 잘 하고 음색이 좋아서 합 맞출 때 각각의 개성이 안 묻어날까봐 걱정했는데, 결과물도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폴킴은 "저희 멤버 모두 다 메인 비주얼로 활동하고 있다. 아이돌같다는 말이 칭찬의 표현으로 해주시는 거 아닌가"라며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더 많이 듣고 싶은 말이다. 더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 보컬리스트가 아닌 아이돌로 활동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 정승환은 ""아이돌력에 있어서는 폴킴 형을 이길 수가 없다. '끼쟁이구나' 하는 생각을 안무 연습하면서 느꼈다. 자기 혼자 튀려고 하고, 누구도 반박할 수 없는 센터의 능력을 갖고 있다"고 폭로했다.

향후 활동 계획에 대해서 폴킴은 "이렇게 인연이 한 번 시작된 만큼 쉽게 끝나진 않을 것"이라고 밝혔고, 하현상은 "팬분들은 다 좋아하시겠지만, 정말 인연이라고 생각한다. 자주 볼 수 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전했다.
팀의 메인댄서를 담당하고 있는 정승환은 "멤버들의 개개인의 능력치에 대해 언급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댄스에 대해서는 수준을 맞춰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 관절을 꺾고 싶을 때 한 번씩 참았다"면서 "그룹으로서의 고유성을 지켜나가면서 춤을 잘 추는 보이그룹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어 폴킴의 장가보내기 프로젝트가 존재한다며 "팀에 연장자도 있다보니 나중에 경사가 있으면 축가를 만들어서 부르자고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폴킴은 "2집 방향성은 제 결혼 계획에 따라 달라질 것 같다"고 즐기는 반응을 보였고, 정승환은 "형이 결혼하시면 4인 체제로 활동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고막소년단의 데뷔 앨범 '고막소년단'은 22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사진= 고아라 기자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지우·이하늬·홍현희, 출산 후 더 바빠진 40대 스타들
- "김건모가 먼저 이혼 요구"…3년간 다 잃고 벗은 혐의
- 지상렬 "결혼 준비 끝내…집→통장까지 모두 아내 것"
- 윤혜진, 들이미는 엄태웅에 버럭…"왜 극단적이야"
- "유흥업소 여성 동행"…유부남 톱스타 A씨, 日 원정 골프 즐겼나
- 차은우, 한 방에 나락 간 '200억 탈세'…군 전역 후 빨간불 켜졌다 [엑's 이슈]
- '박나래 손절' 주사이모, "사생활 왜곡" 심각…AI에 법률 상담 [엑's 이슈]
- 올리버쌤, '의료 무임승차' 논란 후 한국행 포기 선언 "힘들고 슬퍼" [엑's 이슈]
- 지상렬, ♥신보람과 핑크빛 계속…'무도' 소개팅 11년만 첫 '유부' 등극하나 [엑's 이슈]
- 도경수, 신민아♥김우빈 결혼식 축의금 밝혔다…"100만 원대, 축가는 못 해" (할명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