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대상' 수상 쾌거

보도자료 원문 2022. 11. 22. 11: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인터넷소통대상 대상 수상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소셜미디어를 통한 창원특례시의 남다른 소통 행보는 인터넷소통대상 심사기준인 공공기관 디지털소통 종합지수 AAA 등급 획득, 기초단체부문 1위를 기록하며, '대상' 수상의 영애로 안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인터넷소통대상 대상 수상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기업 및 공공기관의 디지털 소통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시는 전국 기초자치단체부문 1위를 차지하며 소셜미디어를 통한 시정홍보 선도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굳혔다.

소셜미디어를 통한 창원특례시의 남다른 소통 행보는 인터넷소통대상 심사기준인 공공기관 디지털소통 종합지수 AAA 등급 획득, 기초단체부문 1위를 기록하며, '대상' 수상의 영애로 안았다.

시는 올해 7월 민선8기 시작과 함께 공보관 내 소셜미디어 시정홍보를 전담하는 뉴미디어팀을 내세워 유튜브 추천창원을 비롯 주요 SNS 및 커뮤니티를 활용한 새로운 시정홍보 패러다임을 발빠르게 구축해왔다.

특히, 유튜브 채널인 '추천창원'은 지난해 7천 3백명에 불과했던 구독자 수가 11월 현재 2만 200명을 자랑하며 뉴미디어를 통한 시정홍보를 견인하고 있다.

시정추진의 생생한 현장을 1분짜리 쇼츠 속에 재치있게 녹여낸 '일사천리 동서남표'는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등장한 '팽나무'를 다룬 1편을 시작으로 창원 방산 산업의 위용을 알렸던 '6편 K-방산의 새시대'에 이르기까지 1만명 이상의 순수 조회수를 기록하며 대표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정책다큐멘터리 '민선8기는 힘이 된다'는 창원의 핵심 시정을 다양한 스토리로 풀어내며 '섬김특례시 창원', 4050 세대를 위한 '가장에게 힘이 되는 창원' 등 화려한 영상미에 설득력있는 구성이 더해져 보는 이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시정의 이모저모를 살피는 '신PD의 대관세찰', 시정뉴스 '숏토리' 등 OSMU(One-Source Multi-Use)에 입각한 쌍방향 소통 콘텐츠는 시민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유튜브 운영 외에도 시정 이슈가 있을 때마다 발 빠르게 자체적인 카드 뉴스를 제작해 SNS와 지역 커뮤니티에 배포하는 등 시정알리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안경원 제1부시장은 "공공기관이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전통적인 시정홍보의 시대는 막을 내리고 있다"며 "창원특례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한 시민과 쌍방향 소통을 이어감으로써 뉴미디어 시정홍보 선도도시로서의 위상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창원특례시청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