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의 온천 휴양 명소! 생활숙박시설 ‘체스터톤스 속초’ 인기

최봉석 2022. 11. 22. 09: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대규모 온천 시설, 최고 수질의 온천수 공급 등으로 투숙객 만족도 高
- 자유롭게 사용하거나 위탁 운영 통한 배당 수익 실현 가능해 투자처로도 인기

속초의 온천 휴양 명소로 떠오른 생활숙박시설 ‘체스터톤스 속초’가 강원도 속초시 교동 일원에서 회사 보유분 특별 분양을 진행하고 있어 세컨하우스 수요자 및 투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생활숙박시설 ‘체스터톤스 속초’는 지하 3층~ 지상 12층 총 968실 규모로 건립됐으며, 구성은 전용면적 28~120㎡다. 속초를 비롯한 강원도 일대 생활숙박시설 가운데 규모가 가장 큰 만큼, 차별화된 시설과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갖춰 호평받고 있다.

이 단지는 300평 규모의 초대형 온천 수영장과 노천온천, 온천사우나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고 수질의 온천수를 공급해 투숙객들 사이에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온천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이 몰리면서, 공실률 제로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그뿐만 아니라 청초호와 속초바다, 설악산의 풍광을 단지 내에서 만끽할 수 있고 청초호가 한눈에 들어오는 루프탑 휴식 공간도 최상층에 조성돼 있다. 더불어 공유주방·바비큐존·야외공연장·웰컴푸드스테이션 등 풍부한 커뮤니티시설도 갖춰져 단지 내 머물며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숙박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현재 전문 업체와 함께 ‘체스터톤스는 휴양이다’라는 테마 하에 키즈 및 패밀리 대상 요가 프로그램, DIY 클래스, 쿠킹 클래스, 아쿠아 레크레이션, 클래식· 디제잉·버스킹 콘서트 등 풍성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머무는 이의 편리함에 신경을 쓴 거주 공간도 장점으로 꼽힌다. 풀퍼니처 시스템이 호실마다 적용돼 있고 하우스 키핑과 딜리버리, 아이돌보미 등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구성해 극대화된 편리함을 선사한다.

단지 밖 정주 여건도 생활숙박시설 ‘체스터톤스 속초’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먼저, 접근성이 탁월하다는 평이다. 특히, 서울~양양고속도로(동서고속도로)가 2017년에 개통되면서 서울로의 이동이 상당히 편리해졌다. 차로 30분을 달리면 일본, 중국, 대만 등 25개 해외노선과 3개 국내 노선이 취항한 양양국제공항도 이용할 수 있다.

교통망 확충 호재도 예정된 상태로, 교통편의는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오는 2027년에는 서울 용산~춘천~속초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이 예정돼 있다. 개통 시 1시간 15분대에 속초~서울 용산 구간을 이동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2027년에 부산부전~강릉~제진을 잇는 KTX이음도 개통될 예정으로, 3시간이면 부산 부전까지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각종 관광 인프라가 단지 인근에 자리한 것도 눈여겨볼 점이다. ‘체스터톤스 속초’ 가까이 속초중앙시장, 속초해수욕장, 척산온천 휴양촌 등이 위치해 있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향후 국내외 관광이 더욱 활성화되면, 해양레저의 성지로 속초의 위상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단지 역시 미래가치 상승이 전망돼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체스터톤스 속초’는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안정적인 투자처로 각광을 받고 있다. 먼저, 계약자의 선택에 따라 머물고 싶을 때 자유롭게 예약해 숙박할 수 있다. 특히, 분양을 받은 사람은 일반 이용객보다 먼저 예약할 수 있고 가격도 더욱 저렴하다. 반면, 이용하지 않고 비워둘 때는 전문 위탁사에 운영을 맡겨 배당 수익을 얻을 수도 있다.

생활숙박시설의 특성상 1가구 2주택에 해당하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종합부동산세 및 양도소득세 중과 대상에서도 제외되며, 전매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은 것도 투자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요소다. 부담 없이 보유 및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하는 투자자들이 상당하다.

게다가 위탁 운영을 맡은 ‘체스터톤스호텔엔드레지던스’는 217년 전통의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부동산 브랜드로, 업계의 높은 신뢰도를 얻고 있다. 현재 전 세계 29개 국가에서 200여 개 지점을 운영 중으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해 부동산 투자가 처음인 사람도 투자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다.

한편, ‘체스터톤스 속초’ 분양가는 원룸이 1억6천만원대부터, 투룸이 2억8천만원대부터다. 스위트룸은 4억원대부터다.

‘체스터톤스 속초’는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