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소속사 하이브, 플린트와 손잡고 게임사업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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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가 게임 사업을 본격화한다.
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19일 부산에서 열린 '지스타(G-STAR) 2022' 행사장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게임 사업 자회사 하이브IM이 플린트의 모바일 게임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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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노경조 기자]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가 게임 사업을 본격화한다.
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19일 부산에서 열린 '지스타(G-STAR) 2022' 행사장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게임 사업 자회사 하이브IM이 플린트의 모바일 게임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방 의장은 "게임은 모든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함축된 매력적인 콘텐츠"라며 "하이브가 게임 사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새롭고 즐거우며 다채로운 시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본다"고 말했다.
하이브의 게임 사업이 다른 사업과 융합·진화하고, 엔터 사업 가치도 제고할 것으로 봤다. 그는 "음악 사업에서 일궈낸 혁신의 성과를 게임 사업에서도 내겠다"고 강조했다.
하이브는 이날 국내 중견 게임사 플린트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플린트 지분을 취득했다.
박지원 하이브 최고경영자(CEO)는 "자체 개발작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한 데 이어 퍼블리싱 사업까지 진출한 것은 하이브가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게임 사업을 본격화했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향후 게임 출시 계획도 밝혔다. 정우용 하이브IM 대표는 "하이브에 아티스트 지식재산(IP)은 소중한 자산이지만, 이를 활용하지 않는 게임도 선보이고자 노력할 것"이라며 "아티스트와 음악을 소재로 한 신규 게임 프로젝트를 하나 준비하고 있고, 마코빌의 신작 게임 2건은 내년 출시가 목표"라고 했다.
올해 3월 설립된 하이브IM은 캐주얼 게임 '리듬하이브'와 '인더섬 with BTS'를 출시한 바 있다. BTS 멤버들이 직접 제작 과정에 참여한 '인더섬'은 전 세계 누적 가입자 680만명을 돌파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선정하는 2022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 게임에도 선정됐다.
플린트는 2013년 설립 후 이듬해 모바일 게임 '별이되어라!'를 선보였으며, 올해 8년 만에 후속작 '별이되어라2'를 공개했다.
노경조 기자 felizk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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