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장원영, 뉴진스 민지 등…수능 안 본 연예인 늘었다, 왜

한영혜 2022. 11. 17. 12: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브(IVE)의 장원영이 지난달 7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2022 한국문화축제 더케이 콘서트(THE-K Concert)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뉴스1

2022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17일 2004년생 연예인들이 대거 시험에 응시하지 않았다.

대중음악계에 따르면 걸그룹 ‘아이브’ 장원영·리즈, ‘뉴진스’ 민지, ‘엔믹스’ 지니·설윤·배이, ‘스테이씨’ 윤·재이, ‘우아!’ 루시·민서 등이다. 보이그룹에선 ‘엔하이픈’ 정원, ‘트레저’ 박정우 등이 본업에 전념하기 위해서 올해 수능을 보지 않았다.

올해 ‘일레븐’(ELEVEN),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3연속 홈런을 친 걸그룹 아이브의 장원영과 리즈는 이번 수능에 응시하지 않았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수능 응시에 대해 오랫동안 논의했으나, 현재는 활동에 전념하고 싶다는 아티스트의 의견에 따라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아티스트 의견에 따라 추후 대학 생활에 집중할 수 있을 때 진학 여부를 고려해 활동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엔하이픈의 소속사 빌리프랩은 “정원이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시기인 만큼 이번 수능에는 미응시했다”고 밝혔다.

방송가에서도 JTBC 드라마 ‘SKY캐슬’로 이름을 알린 배우 이유진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에 출연한 안지호가 현재 작품 준비로 수능을 치르지 않았다.

수능 고사장으로 향한 스타들도 있다. 그룹 ‘ATBO’ 정승환·김연규·원빈, ‘BAE173’ 도하, 빛, 도현은 이번 수능에 응시했다.

또 ‘케플러’ 서영은·휴닝바히에, ‘위클리’ 이재희, 영화 ‘옥자’에서 주연한 배우 안서현이 수능을 치른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