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성주군, 별고을 성주 인구 톡톡 콘서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경상북도 성주군은 지난 9일 성주읍 Book-문화놀이터 다락 카페에서 2022 젊은 경북 별고을 성주 인구 톡톡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토크쇼에는 전봉진 문화예술단체 팀장, 이해룡 문화 관광 기획자, 여국현 하늘정원 대표, 이경근 귀농인연합회 부회장, 김다혜 카페옐롱 대표 등이 출연해 성주 정착 스토리와 극복기, 인구증가를 위한 제안 등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들로 성주의 매력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성주신문 이지선]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 경북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성주에 정착한 군민들을 패널로 초대해 정착 성공기를 전하고 지역이 당면한 인구문제에 의견을 주고 받는 토크쇼이다.
이날 토크쇼에는 전봉진 문화예술단체 팀장, 이해룡 문화 관광 기획자, 여국현 하늘정원 대표, 이경근 귀농인연합회 부회장, 김다혜 카페옐롱 대표 등이 출연해 성주 정착 스토리와 극복기, 인구증가를 위한 제안 등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들로 성주의 매력을 전했다.
미래지역활력과 관계자는 "토크쇼를 통해 성주군이 가진 지역특성과 매력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공감토크 성주편은 추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니 성주에 정착을 희망하시는 분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전입자를 위한 정착지원금, 성주군 신혼부부를 위한 결혼장려금, 예비부부를 위한 작은 결혼식을 비롯해 올라이트 생명학교 등 다양한 지원으로 성주군 인구증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구증가시책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군청 미래지역활력과 인구정책부서(930-603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성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놀라운 젊은이들의 등장... 미국 운명 바꿔놨다
- 59대1 뚫고 코레일 입사한 청년의 죽음
- 참사 놓고 정운천-이상민 사이에 오간 기괴한 대화
- MBC 배제에 또 걸린 서울대 대자보 "언론탄압 윤석열 탄핵"
- "광주에서 친구 잃은 관객 오열, 눈물의 현대사 야구에 담았다"
- "영화 첫 장면 바꾸자고 했다" 감독 조른 유해진의 속사정
- 언론단체, 김대기·김은혜 고발..."직권 남용, 언론자유 침해"
- "엠XX" 국힘 지방의원들, MBC 비판 비속어 댓글 물의
-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현수막에 "문재명 올가미" 락카칠
- 이재명 만난 참사 유족 "말단 형사처벌로 끝나선 안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