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지역 청년음악가 발굴…음반 발매 돕는다

장수정 2022. 11. 14. 15: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이 지역 청년음악가들을 돕는다.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오는 18일 오후 7시 30분에 도서관 공연장(뮤직아트홀)에서 지역 청년 대중음악가들의 데뷔 음반 발매 전 쇼케이스 행사를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 오후 7시 30분 데뷔 음반 발매 전 쇼케이스 개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이 지역 청년음악가들을 돕는다.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오는 18일 오후 7시 30분에 도서관 공연장(뮤직아트홀)에서 지역 청년 대중음악가들의 데뷔 음반 발매 전 쇼케이스 행사를 진행한다.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측에 따르면 이 행사에서는 ‘잠들고 싶어’(손예지 작곡), ‘유령’(손예지), ‘Purple Blossom’(이경철), ‘안아줘’(정화신), ‘스며들어’(송예담), ‘Make a Wishi’(송예담) 등 참여 예술인 4명의 자작곡 6곡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 중 2곡을 선정해 12월 내에 ‘레이블석영2022‘ 타이틀로 음반이 발매된다.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2021년 1월 14일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에 개관한 국내 최초의 음악·뉴미디어 특화도서관으로, 인구수, 학생수 규모 특성에 맞춰 일반 주민은 물론 학생, 청소년들에게 자치동아리 활동과 뉴미디어 강좌 등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이번 레이블석영 음반 발매는 도서관 자체기획사업이다. 지난 7월 지역청년 대중음악가들 대상으로 공개 모집을 통해 6명을 선발, 프로젝트 그룹인 PRIXM : Freeism을 만들었으며, 이들은 매주 최소 1회 도서관에 모여 전문 인스트럭터의 지도 아래 자신들의 자작곡을 빌드업하는 과정을 거쳤고, 그 성과물을 쇼케이스 공연을 통해 일반인에게 선보이게 됐다. 그룹명인 Prixm은 빛을 발산시키는 프리즘과 음악가간 교류를 의미하는 X를 결합시켜 만든 합성어로, 멤버 구성은 보컬 2명(송예지,송예담), 기타 1명(이종호), 베이스기타 1명(강하일), 키보드 1명(정화신), 프로듀싱 1명(이경철) 그리고 객원멤버인 드러머 1명(김승원) 등 총 7명이다.


이번 공연의 기획과 운영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의 청소년 동아리인 영크리에이터크루(Young Creator Crew)들이 함께 진행한다. 2021년 1월 개관 후 발족한 도서관 청소년 동아리 기획단은 2월에 영크리에이터크루를 기획, 현재까지 3기에 걸쳐 음악, 문학, 천문, 영상제작, 메타버스, 환경 및 유기동물 보호캠페인과 같은 관심 분야의 동아리를 도서관 안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 활동하고 있다. 이번 공연 외에도 어린이날, 광복절 행사와 같은 도서관 프로그램 기획에도 스스로 참여해 진행하고 있다.


주광덕 남양주 시장은 "이번 레이블석영 사업을 통해, 지역에 숨어있는 재능 있는 젊은 음악인들을 발굴해 서로 교류하고, 함께 음악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통해 의미 있고 즐거운 창작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그 결과물이 데뷔 음반 발매와 성공으로 연결되는 등용문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젊은 음악인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행보야말로 남양주 연고의 독립운동가 이석영 선생의 뜻을 계승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