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로 증명! 암 사망률 낮추는 걸음 수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루에 1만보를 걸으면 암,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이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분석 결과, 참여자들이 2000보씩 걸을 때마다 암 사망 위험이 11%씩 낮아졌고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은 10%씩 낮아졌다.
연구팀은 추가적인 연구를 통해 걸음과 사망 위험의 인과관계 및 연령별 권장 걸음 수를 분석할 예정이다.
미국에서 약 3년간 성인 6042명을 분석한 결과, 하루 약 1만보를 걸으면 비만 위험이 31% 낮아졌다는 연구가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덴마크 연구팀이 2013~2015년 영국 바이오뱅크 데이터를 활용해 성인 7만8500명을 분석했다. 걸음 수 측정을 위해, 참여자들은 손목에 가속도계를 착용했다. 7년간의 연구 기간 동안, 1325명이 암으로 사망했고 664명이 심혈관질환으로 사망했다.
연구팀은 추가적인 연구를 통해 걸음과 사망 위험의 인과관계 및 연령별 권장 걸음 수를 분석할 예정이다.
하루에 1만보 걷기의 건강상 이점은 이뿐만이 아니다. 미국에서 약 3년간 성인 6042명을 분석한 결과, 하루 약 1만보를 걸으면 비만 위험이 31% 낮아졌다는 연구가 있다. 또 하루 걸음수가 상위 75%인 경우, 하위 25%인 사람보다 당뇨병, 고혈압, 수면무호흡증, 위식도 역류질환, 우울장애 위험이 52% 더 낮아졌다.
하루에 1만보씩 걷기 위해서는 외출할 때 여러 장소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일본에서 노인 133명을 추적 관찰한 결과, 방문 장소가 한 군데 늘어날 때마다 1324보를 더 걸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이 연구 결과는 ‘자마 내과(JAMA Internal Medicine)’에 최근 게재됐다.
✔ 외롭고 힘드시죠?
암 환자 지친 마음 달래는 힐링 편지부터, 극복한 이들의 수기까지!
포털에서 '아미랑'을 검색하시면, 암 뉴스레터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폐렴, 사망원인 증가율 1위… 고령화·항생제 내성이 원인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폐암 증상, '눈'에 나타난다고?
- 오랜 기간 흡연했다면… 폐암 말고 ‘이 암’도 위험
- 담배 말고… 폐암 유발 원인 6가지
- 언어·작업·놀이·감통… 발달 장애 아이에게 꼭 필요한데, 치료비 탓 가정은 휘청 [조금 느린 세
- 서울성모병원에서 512g으로 태어난 조산아, 3.68kg으로 퇴원
- '이 음식'만 먹던 美 12살 소년, 결국 실명… 이유는?
- “노출 많다고 헬스장에서 쫓겨나, 억울”… 브라질 30대 여성, 어떤 복장이었길래?
- ‘여야의정 협의체’ 두고 갈리는 입장 차이… 정부, 의료계 참여 촉구
- 일라이 릴리, 마운자로·젭바운드 매출 증가… 시장 기대치에는 미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