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청년 취업캠프 '내일을 잡(JOB)아라' 5기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오는 23일~24일까지 이틀 간,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청년 지원사업 중 하나인 취업캠프 '내일을 잡(JOB)아라'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새마을금고는 지난 2018년부터 5년째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취업캠프 내일을 잡(JOB)아라를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내일을 잡(JOB)아라 5기는 더 많은 청년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보다 정원을 2배 확대해 200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오는 23일~24일까지 이틀 간,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청년 지원사업 중 하나인 취업캠프 ‘내일을 잡(JOB)아라’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16일까지다.
새마을금고는 지난 2018년부터 5년째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취업캠프 내일을 잡(JOB)아라를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내일을 잡(JOB)아라 5기는 더 많은 청년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보다 정원을 2배 확대해 200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취업 준비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교육비 전액은 새마을금고에서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총 2일 간의 캠프를 통해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이론 및 실전 교육을 받게 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최신 채용 및 경제 트렌드 분석,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유형별 면접 대응전략, 이미지메이킹 등 이론 강의와 유형별 모의면접과 일대일 자기소개서 클리닉 등 실전 대비 교육, 취업 심리상담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올해는 청년의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개인별 맞춤 멘토링이 확대된다. 전‧현직 인사담당자들이 면접관으로 참가해 인성면접, PT면접, 단체면접 등 주요 유형별 모의면접이 진행되며, 참가자들이 사전에 제출한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전문 컨설턴트들의 심도 있는 피드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캠프 종료 후에도 두 달 간 지속적인 개인별 취업컨설팅이 지원된다.
또한 이번 취업캠프에는 취업준비 과정에서 심리적 불안을 겪는 청년들의 마음 건강회복을 위한 취업 심리상담 프로그램이 새롭게 추가돼 청년 세대를 위한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의미를 더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청년의 꿈을 다방면으로 지원하여 청년 세대와 상생하고, 중요한 사회적 문제로 부상한 일자리 문제 해결에도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일리안 미디어
- 美타임 선정 '올해의 발명품'에 삼성 갤럭시S22 울트라·LG 틔운
- 조현준 효성 회장, 탄소섬유·폴리케톤 등 탄소중립 미래기술 선도
- 한화솔루션, 美 태양광 투자 위해 첨단소재 지분 일부 매각
- 김병지 축구협회 부회장, 강원FC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