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지스타 2022' B2B 전시 참가해 퍼블리싱 사업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오는 17일 개막하는 '지스타 2022' 행사에 B2B 부스로 참가하며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금일(10일) 밝혔다.
웹젠은 지스타 B2B 전시관에서 17일부터 3일간 부스를 운영하며 국내외 게임 개발사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아울러 웹젠은 한국을 비롯한 아메리카, 유럽, 동아시아 지역에서 '어웨이큰 레전드'의 판권을 확보해 퍼블리싱 사업을 전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오는 17일 개막하는 '지스타 2022' 행사에 B2B 부스로 참가하며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금일(10일) 밝혔다.
웹젠은 지스타 B2B 전시관에서 17일부터 3일간 부스를 운영하며 국내외 게임 개발사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또 이번 행사를 통해 대표작인 '뮤'와 'R2' IP(지식 재산)의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고, '인디' 게임부터 '크로스 플랫폼' 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에서 우수 IP를 소싱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올해 웹젠은 미래 성장을 위해 투자처 및 협업 파트너를 확보하고, 신작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작년 12월에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벤처 및 개발사를 발굴하는 '유니콘 TF' 신설한 후 현재 다수의 투자 및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 중이다.
지난 7월에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인 크리문스(Crimoons)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으며, 빠른 시일 내에 크리문스가 개발한 방치형 RPG '어웨이큰 레전드(Awaken Legends: IDLE RPG)'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아울러 웹젠은 한국을 비롯한 아메리카, 유럽, 동아시아 지역에서 '어웨이큰 레전드'의 판권을 확보해 퍼블리싱 사업을 전개한다. 먼저 캐나다 등 일부 지역을 시작으로 서비스 데이터를 확보한 후 사업성을 확인하면서 점진적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웹젠은 내년 출시를 목표로 자회사를 통해 다양한 신작을 자체 개발하고 있다. 먼저 웹젠블루락에서는 대대적인 인력 충원과 함께 '뮤' IP의 계보를 잇는 대형 모바일 MMORPG '프로젝트M'을 언리언엔진5를 사용해 개발 중이다.
'웹젠노바'에서는 2D와 3D를 접목한 애니메이션풍의 모바일 수집형 RPG '프로젝트W'의 개발을 서두르고 있다. '프로젝트W'의 경우 내부 개발 검수 과정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R2M' 개발사로 익히 알려진 웹젠레드코어 또한 신작을 준비하고 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넥슨 이정헌 대표 “넥슨만의 새로운 방식으로 글로벌 시장서 승부를 볼 것”
- 위메이드, B2C에선 신작 2종 B2B에선 위믹스로 지스타 달군다
- 지스타 귀환 선언한 넥슨 “PC & 온라인게임 9종 선보인다”
- 문명 대항마 ‘아라 히스토리 언톨드’. 장르의 핵심 구조를 바꾸는 도전을 하고 싶었다
- [한주의게임소식] "문 열어, 제발!" 접속 홍역 치른 ‘디아4’ 확장팩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겜덕연구소] 섹시하지만 무자비한 그녀! 치명적인 매력의 게임 속 여자 닌자들!
- [롤드컵] LPL 1번 시드 꺾은 T1 “8강 진출 청신호”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한주의게임소식] “아파트를 건 집념이 통했다!” ‘트릭컬’, 매출 TOP 10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