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바이오, 이너뷰티 건기식 '선맥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바이오는 주요 고객사에서 이달부터 '선맥스(SUNMA)' 성분을 포함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선맥스는 코스맥스바이오가 지난해 말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받은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의 브랜드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바이오는 주요 고객사에서 이달부터 ‘선맥스(SUNMA)’ 성분을 포함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선맥스는 코스맥스바이오가 지난해 말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받은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의 브랜드명이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지난 4년 간 개별인정형 원료 전문회사인 대한켐텍 및 인도 카트라사와 선맥스를 공동 연구·개발했다.
선맥스는 항산화 성분을 포함한 로즈마리추출물과 마리골드추출물이 주성분이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임상 실험을 통해 선맥스에 홍반, 얼굴 주름 등 총 9가지 항목에 걸친 피부 개선 효능이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 이에 식약처는 선맥스에 대해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했다.
특히 하루 섭취량이 225㎎에 불과해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히알루론산 등 경쟁 소재에 비해 적은 양으로 피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선맥스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은 현재 온라인과 홈쇼핑 채널 등을 통해 판매 중이다. 지난 7일 홈쇼핑 첫방송에선 고객사 판매 목표치를 달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철희 코스맥스바이오 대표는 “선맥스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차츰 입소문을 타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선맥스를 비롯해 수국 추출물‘리세린지’등 차별화된 이너뷰티 건기식 소재 개발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스맥스엔비티, 웅진헬스원과 맞춤형 건기식 공급
- 코스맥스, 화장품 공병 조형물로 재탄생…제로 웨이스트 동참
- 코스맥스, 어라운드블루와 친환경 바이오플라스틱 용기 개발
- 코스맥스, 크림 제형 특허 강화…"MZ세대 취향 저격"
- 코스맥스그룹, 올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 [속보] 법원 "이재명 1심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 국민의힘 "이재명 개인 재판에 친명 조직 총동원…정치자금법 위반 소지 다분"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4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