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신한 퓨처스랩 데모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9일 오후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에서 'Xcelerate Your Value'를 테마로 한 '2022 신한 퓨처스랩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한 퓨처스랩 데모데이는 신한금융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신한 퓨처스랩'이 올해 3월부터 시작한 8기 스타트업들의 육성 과정 종료를 기념하고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9일 오후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에서 ‘Xcelerate Your Value’를 테마로 한 ‘2022 신한 퓨처스랩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한 퓨처스랩 데모데이는 신한금융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신한 퓨처스랩’이 올해 3월부터 시작한 8기 스타트업들의 육성 과정 종료를 기념하고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행사다.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 19년 이후 3년만에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주요 연사들과 신한 퓨처스랩 동문기업 대표들을 초청해 사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전 ▲성장 ▲혁신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된 초청 강연에는 황인준 Z홀딩스 CGIO 겸 LINE CFO, Daniel Heffernan Stripe Japan 공동대표, 노규승 현대차그룹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미래 사업 전략 및 노하우를 전달했다. 또한 신한 퓨처스랩 동문기업인 이용재 매스프레소 대표의 글로벌 성장 스토리 발표와 함께 다양한 권역의 글로벌 진출을 추진 중인 스타트업들의 사업 설명 시간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알려진 신한라이프의 전속 모델 ‘로지’가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돼 행사의 사전 홍보, 축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하는 등 행사의 재미와 관심도를 높였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축사를 통해 “신한금융은 『신한 퓨처스랩』의 자랑스러운 동문기업들이 성장하는 여정에 공감하고 응원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우수 기업을 적극 발굴해 상생의 선순환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조용병 회장은 이날 데모데이 행사에 앞서 『신한 퓨처스랩』 동문기업과의 간담회인 ‘Uni-Talk(유니톡)’에 참석했다. 조 회장은 ▲블로코 ▲파운트 ▲핀다 ▲딥브레인 AI ▲빌드블록 ▲째깍악어 ▲홈즈컴퍼니 ▲매스프레소 등 유니콘 등극을 목전에 둔 8개 기업과 소통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신한금융과의 협업 노하우 공유를 통해 후배 동문기업의 멘토 역할을 다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 재연임 시동...회추위 본격 가동
- 신한금융, ‘신한 퓨처스랩 일본’ 출범
- 신한금융・비자, 데이터 협업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 신한금융, ‘신한 스퀘어브릿지 Open Meet Up’ 행사 개최
- 환경부, 영업 적자 수소충전소 93곳에 연료비 지원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