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3매치 퍼즐과 즐기는 레스토랑 꾸미기 '샬롯의 테이블'
엔트리가 개발하고 넷마블이 서비스 준비 중인 '샬롯의 테이블'은 3개 이상의 블록을 모아 없애고 각 스테이지 별 미션을 완료해 나가는 많은 사람들에게 친근한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이다.
주인공 샬롯이 레스토랑을 운영해 나가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하며, 브로콜리, 딸기와 같은 요리 테마의 퍼즐조각, 미션 등은 다른 퍼즐 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가로 또는 세로 한줄을 모두 없애주는 '로켓'과 같이 속도감을 더하는 다양한 퍼즐 부스터는 시원한 타격감을 제공한다.
'샬롯의 테이블'은 퍼즐 게임 외에도 플레이팅, 레스토랑 인테리어, 그리고 캐릭터 꾸미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다양한 요소들을 조합해 나만의 음식을 만들어 나가는 한편, 원하는 분위기로 레스토랑과 샬롯을 꾸밀 수 있다. 게임은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몰입감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퍼즐을 클리어하며 얻게 되는 재화를 사용해 샬롯이 레스토랑을 운영해 나가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경험할 수 있다.
□ 샬롯의 출생의 비밀과 셰프로서의 성장과정이 담긴 몰입감 있는 에피소드
'샬롯의 테이블' 속 스토리는 프랑스 파리 최고의 레스토랑이라 평가받는 '베르디에의 기쁨'에서 시작된다. 이 레스토랑의 셰프인 샬롯의 부모님은 이곳에서 딸의 첫 생일파티를 열지만 누군가가 샬롯을 납치한다.
이후 미국의 한 가정에 입양된 샬롯은 20년이 지난 후 성인이 되어 자신만의 레스토랑 '샬롯의 테이블'을 개업하고 멘토인 이용자와 함께 레스토랑을 운영해 나간다. 이 과정에서 릭, 알렉스와 같은 주변 인물과의 관계가 확장되며 샬롯의 출생의 비밀이 밝혀지는 등 흥미로운 이야기가 전개된다.
□ 블록을 터트리며 요리를 완성해 나갈 수 있는 퍼즐게임
'샬롯의 테이블' 속 퍼즐 게임은 3개를 모으면 블록이 없어지는 간단한 규칙을 기반으로 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양파, 적상추, 딸기와 같은 요리 재료 모양의 퍼즐 블록을 터뜨려가는 시원함을 즐길 수 있다. 퍼즐 블록을 맞췄을때 발생하는 비스킷 등이 부서지는 모습의 연출 및 효과는 매치3 퍼즐게임의 통쾌함을 한층 더 배가 시킨다. 또 레스토랑 테마에 걸맞게 50 레벨 마다 추가되는 스테이크 굽기, 토스트 획득 등 다양한 퍼즐 미션(기믹)들이 존재해 퍼즐을 맞춰가며 요리를 완성해 나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스테이크 스테이지에서는 중앙의 스테이크와 인접한 구간의 블록을 없앨 때 마다 스테이크 요리가 완성되어가는 과정이 연출된다.
딸기 케이크가 등장하는 스테이지에서는 케이크와 인접한 퍼즐조각을 맞출때 마다 케이크를 1조각씩 획득할 수 있다.
초콜릿 관련 스테이지에서는 퍼즐을 맞춰가며 초콜릿을 조각해 조개 모양의 초콜릿을 만들 수 있다. 로켓, 폭탄과 같은 부스터로 초콜릿을 타격하면 초콜릿이 점차 흩어지면서 파괴되어 초콜릿 요리가 완성되어가는 모습이 연출된다.
□ 퍼즐, 꾸미기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보상
각 레벨을 클리어하면 퍼즐 게임 이어하기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골드', 샬롯의 코스튬을 구매할 수 있는 '상품권', 그리고 에피소드 별 미션을 진행할 수 있는 보라색 모양의 '별'을 획득할 수 있다.
'별'을 사용해 에피소드 별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용자는 크게 레스토랑, 테이블 꾸미기 플레이팅 등의 미션을 수행하며 전체적인 스토리를 감상하게 된다.
□ 요리별 특징이 섬세하게 구현된 플레이팅 기능
'샬롯의 테이블'에는 프랑스의 필레 미뇽, 중앙아시아의 쁠롭, 피크닉 요리 등 세계 각지 및 다양한 테마의 음식들이 등장한다. 사용된 식자재 등 각 메뉴의 특징과 분위기를 사실감 있게 자아낸 섬세한 아트워크는 요리를 완성해 나가는 즐거움과 시각적인 재미를 선사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다음 에피소드에 등장할 음식을 기대하며 플레이를 지속하게 된다.
플레이팅은 가장 핵심적인 콘텐츠로 미주, 유럽 등 세계 각국의 음식이 지닌 특징을 게임 내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섬세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재료의 써는 방식과 굽기 정도를 조절하고 소스, 가니쉬, 데코레이션 등 다양한 요소를 조합해 게임 속에서 만들고 싶은 음식을 요리할 수 있다.
피크닉 음식 등 동일한 테마의 요리라도 메인 음식, 사이드 요리, 식기 등의 요소를 조합해 각자의 취향에 맞는 분위기를 다르게 연출할 수 있다.
□ 나만의 레스토랑을 만들 수 있는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나만의 레스토랑을 만들어가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커튼, 벽지, 카펫, 식탁, 의자, 화분 등 다양한 인테리어 요소들을 활용해 원하는 레스토랑에 원하는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도록 하여 이용자들이 애착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또 그릇의 무늬 등 식기 디자인은 물론 테이블 매트, 와인잔, 와인의 종류를 고려해 레스토랑에서 가장 중요한 식탁이라는 공간을 별도로 꾸밀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는 색, 질감 등 테이블 매트의 여러 특징을 고려해 식탁을 꾸밀 수 있다. 메뉴에 따라 테이블의 분위기를 다르게 조성해 보는 즐거움이 있다.
이용자는 레스토랑의 인테리어에 맞춰 의자의 디자인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평소에는 체험하기 어려운 레스토랑 인테리어라는 점에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 눈동자 색까지 선택이 가능한 캐릭터 꾸미기
이용자는 퍼즐을 클리어하여 획득한 '상품권'을 사용해 원피스 등 다채로운 코스튬을 구매할 수 있다. 코스튬은 에피소드를 완료하면 해금되는 방식으로 꾸준히 퍼즐 게임을 이용하면 획득 기회가 늘어난다.
의상, 머리색, 피부, 눈동자, 머리핀과 같은 악세사리 등의 다양한 요소를 조합해 샬롯을 꾸밀 수 있다. 이를 통해 메인 로비 테마에 어울리는 분위기로 샬롯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것도 재미요소 중 하나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무신강림 린' 업데이트
-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오픈
- 넷마블 캐릭터 총출동! 지타워에 캐릭터 공원 오픈
- 문명 대항마 ‘아라 히스토리 언톨드’. 장르의 핵심 구조를 바꾸는 도전을 하고 싶었다
- [한주의게임소식] "문 열어, 제발!" 접속 홍역 치른 ‘디아4’ 확장팩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겜덕연구소] 섹시하지만 무자비한 그녀! 치명적인 매력의 게임 속 여자 닌자들!
- [롤드컵] LPL 1번 시드 꺾은 T1 “8강 진출 청신호”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한주의게임소식] “아파트를 건 집념이 통했다!” ‘트릭컬’, 매출 TOP 10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