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텍, 증권신고서 제출…내년 초 스팩 합병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버스 기기, AR·VR 스마트안경의 핵심부품인 마이크로디스플레이 글로벌 리더 라온텍이 대신밸런스제11호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와의 합병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고 9일 밝혔다.
라온텍 관계자는 "남은 상장 절차를 마무리하고 내년 초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상장을 계기로 라온텍은 국내 유일 마이크로디스플레이(LCoS, Micro-LED, Micro-OLED) 상용화 기술 기반의 증강현실 안경용 마이크로디스플레이 대량생산은 물론 양산 납품이 시작된 자동차용 증강현실 HUD, 빔프로젝터, 통신장비 광스위치 분야까지 생산량 확대를 통해 글로벌 마이크로디스플레이 리더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기기, AR·VR 스마트안경의 핵심부품인 마이크로디스플레이 글로벌 리더 라온텍이 대신밸런스제11호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와의 합병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고 9일 밝혔다.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라온텍을 존속법인으로 하는 합병상장에 대해 합병가액은 4894원, 합병비율은 1대 0.4495300으로 결정됐다. 주식매수청구권 행사기간은 2022년 12월27일부터 2023년 1월17일까지이며, 합병기일은 내년 1월30일, 신주 상장예정일은 내년 2월16일이다. 한편, 합병 후 총 발행주식수는 2838만2673주, 예상 시가총액은 1389억원 수준이다.
대형화 되고 있는 기존의 디스플레이가 유리기판 위에 제작되는 반면 라온텍은 반도체 웨이퍼 위에 고해상도 초소형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는 기술을 국내 최초로 상용화하여 전세계 고객사에 납품하고 있다.
회사는 다양한 응용분야에 2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안정적 수주물량 확보 및 지속적인 매출액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라온텍 관계자는 “남은 상장 절차를 마무리하고 내년 초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상장을 계기로 라온텍은 국내 유일 마이크로디스플레이(LCoS, Micro-LED, Micro-OLED) 상용화 기술 기반의 증강현실 안경용 마이크로디스플레이 대량생산은 물론 양산 납품이 시작된 자동차용 증강현실 HUD, 빔프로젝터, 통신장비 광스위치 분야까지 생산량 확대를 통해 글로벌 마이크로디스플레이 리더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 풍산개 파양' 논란 일파만파…與 "이미지에 활용 후 폐기"
- 尹 지지율 38.2% 7월 이후 최고치…차기 1위는 이재명, 여권선 한동훈[알앤써치]
- 野 정치인, 애도기간 중 술판에 몸싸움…與 "추모하는 척 국민 기만"
- 홍준표, 풍산개 논란에..."文, 사룟값 아끼려고 파양 치사하고 좀스럽기도 하고"
- 장제원, 野 '희생자 명단 공개' 문자에 "충격 넘어 참담…괴물은 되지 말자"
- 尹-명태균 녹취 파장은…"퇴진 투쟁 발판" "한동훈에 힘 실릴 것" [정국 기상대]
- '윤 대통령 목소리'에 뒤집어진 與…내부선 "분열은 없어야"
- 1일 운영위 대통령실 국감…'윤 대통령·명태균' 이어 새로운 녹취 풀릴까
- 수요극 또는 단막극으로…부지런히 넓히는 다양성 [D:방송 뷰]
- 포효한 로버츠 감독 "우승 트로피, 포기 없었던 우리 모두의 것"…MVP 프리먼 [월드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