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지스타 BTB관 참가…게임개발 솔루션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은 오는 17일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2'의 BTB 전시관에 부스를 열고 자사 게임개발 솔루션 'NHN게임플랫폼'과 NHN클라우드의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 'NHN앱가드', 다양한 인공지능(AI) 상품들을 전시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정우진 NHN 대표는 "올해도 지스타를 통해 게임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중심으로 국내외 글로벌 게임사 및 기업 고객들을 만날 계획"이라며 "NHN은 게임개발사들이 게임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수요 높은 서버 개발자 인력 문제를 완화할 수 있는 신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N은 오는 17일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2’의 BTB 전시관에 부스를 열고 자사 게임개발 솔루션 ‘NHN게임플랫폼’과 NHN클라우드의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 ‘NHN앱가드’, 다양한 인공지능(AI) 상품들을 전시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우선 NHN게임플랫폼은 이번 지스타를 통해 상용화 전 단계의 신규 서비스인 ‘게임앤빌’과 ‘게임톡’, ‘게임스타터’를 선공개 한다. NHN게임플랫폼은 게임개발사가 게임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게임 론칭 및 운영에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솔루션 브랜드다.
게임앤빌은 실시간 멀티 플레이 게임 서버의 구축·배포·채널 관리가 가능한 게임 서버 엔진이다. 클라이언트나 웹 개발자를 포함한 초보 개발자들도 쉽게 사용 가능할 만큼 간단한 것이 특징이다. 다수의 이용자가 동시에 접속하는 게임, 턴제 및 보드 게임, 싱글 이용자 게임 등 다양한 게임 서버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게임톡은 간편하게 게임 내 채팅을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실시간 채팅을 포함한 1:1 대화, 길드 채팅 등 필요에 맞게 채팅의 종류를 사용할 수 있고, 채널 관리, 자동 번역, 악의적인 이용자 제재, 금칙어 관리 등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게임스타터는 PC게임의 실행과 업데이트까지 가능한 런처 서비스다.
NHN앱가드는 지스타 특별 프로모션 및 현장 선물을 준비하는 등 신규고객 유치에 나선다. NHN 앱가드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안드로이드 및 iOS 모바일 앱의 부정행위 탐지와 보안위협 대응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다. 지스타 기간 중 신규로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3개월간 무제한 무료로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지스타 현장에서 신청할 경우에는 고급 장마우스패드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NHN앱가드는 NHN 부스에서 얼굴인식, AI패션, 광학문자인식(OCR) 등 다양한 AI 상품도 전시한다. NHN클라우드는 AI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지스타 현장에서 인공지능 솔루션 적용이 필요한 수요기업 모집에 힘쓸 계획이다.
정우진 NHN 대표는 “올해도 지스타를 통해 게임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중심으로 국내외 글로벌 게임사 및 기업 고객들을 만날 계획”이라며 “NHN은 게임개발사들이 게임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수요 높은 서버 개발자 인력 문제를 완화할 수 있는 신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얼굴 공개한 사람 전부 고소했다"…이태원 참사 '토끼머리띠'男
- 강원도 캠핑장 텐트서 30대女 1명 사망, 20대男 2명 중태로 발견돼
- 9살 딸이 가방서 꺼낸 사탕, 초강력 마약 범벅이었다
- '文 풍산개 파양' 논란 일파만파…與 "이미지에 활용 후 폐기"
- 尹 지지율 38.2% 7월 이후 최고치…차기 1위는 이재명, 여권선 한동훈[알앤써치]
- '친한의 좌장' 조경태,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무감사로 진실규명해야"
- "한반도·국제사회 평화·안정 해치는 행위 중단"…군, 북한 ICBM 도발에 경고 성명
- '尹, 명태균 통화 당시 당선인' 주장에 민주당 "거짓 해명으로 도망"
- 수요극 또는 단막극으로…부지런히 넓히는 다양성 [D:방송 뷰]
- ‘꿈의 50만 관중’ 눈앞에 둔 FC서울, 그리고 린가드의 다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