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요구서 제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기본소득당 등 야권이 9일 '이태원 참사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 조사 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했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국정 조사 관련 기자 간담회'를 갖고 "용산 이태원 참사 이후 열흘이 지났다. 국민은 내 일처럼 비통하고 참담한 심정으로 기다린다"며 "참사 진실 규명을 정쟁이라고 호도하면서 재갈을 물리려는 여당 모습에 국민 분노가 커지기만 한다. 민주당과 정의당, 기본소득당, 무소속 의원들은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 조사 요구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기본소득당 등 야권이 9일 '이태원 참사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 조사 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했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국정 조사 관련 기자 간담회’를 갖고 “용산 이태원 참사 이후 열흘이 지났다. 국민은 내 일처럼 비통하고 참담한 심정으로 기다린다”며 “참사 진실 규명을 정쟁이라고 호도하면서 재갈을 물리려는 여당 모습에 국민 분노가 커지기만 한다. 민주당과 정의당, 기본소득당, 무소속 의원들은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 조사 요구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한형 기자 goodlh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출금리 7% 되면 120만명 빚 갚지 못한다
- 이재명 “참사 희생자 이름·영정 공개하라…촛불 들고 해야겠나”
- ‘文 파양’에… 홍준표 “김정은이 키우지 말래서? 북송시켜라”
- 압수수색에 정문 셔터 내리는 민주당… 검찰 ‘당황’ [포착]
- 손 ‘덜덜’ 소방서장 입건 이유?… “2단계 발령 30분 늦어서”
- “헹가래 중독, 내년에도”…눈물 펑펑 쏟은 정용진 [포착]
- ‘딸 학원비’…대리운전 투잡 가장, 만취차량 치여 숨져
- “2조8천억 당첨” 캘리포니아서 나왔다…사상 최고 잭폿
- “이제 우리가 지켜야”… 용산소방서장 향한 응원메시지
- 기관·지역구에 ‘장남 청첩장’ 뿌렸다?…부인한 野 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