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크리에이티브·대한축구피지컬코치협회, 개인 맞춤형 데이터 콘텐츠 협약
스포츠콘텐츠기업 ㈜올리브크리에이티브(대표 정의석)와 대한축구피지컬코치협회(Korea Football Physical Coach Federation, 회장 정태석)가 개인 맞춤형 스포츠 과학 데이터 콘텐츠를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대한축구피지컬코치협회(KFPF)는 일선 현장의 피지컬 코치들과 학계의 뜻을 모아 과학적 훈련과 회복을 통해 체력과 경기력 향상을 추구하며 2020년 출범했다. 세분된 전문 교육과 국내외 지도자들 간 네트워킹을 통해 국내 피지컬 코치의 자질을 향상하고 한국 축구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올리브는 ISDA(International Sports Data Alliance)사업을 통해 KFPF와 협업할 예정이다. ISDA는 스포츠 저변을 확대하고 스포츠 산업의 건강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만들어진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데이터 스포츠 플랫폼으로 엘리트선수뿐만 아니라 유소년, 동호회, 아마추어들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추적 관리하여 생활 스포츠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다양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첫 프로젝트로 국내 최초 축구 포인트 앱인 디지털 축구 놀이터 ‘축구파이’ 어플리케이션(APP)을 출시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올리브는 KFPF와의 협업으로 스포츠 과학 데이터의 전문성을 확보하여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전문적인 개인 맞춤형 정보를 콘텐츠로 만들어 제공할 계획이다.
양 단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성별·연령대 분석에 따라 과학적이고 구체적인 스포츠 데이터 수집 방법에 대한 가이드라인 구성, 수집 데이터에 대한 분석 및 해석, 연구를 통한 개인 맞춤형 훈련 방법 및 부상 방지 등 다양하고 유의미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본격적인 스포츠 데이터 사업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빠르게 변화하고 발전하는 현대 축구에서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양질의 데이터를 확보함으로써 체력적인 퍼포먼스의 중요성이 커지고 급변하는 훈련, 경기 환경에서 팀과 선수가 최선의 방법으로 대처할 수 있는 과학적 정보를 축적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희웅 기자 sergio@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급 자격증 논란' 축구계 목소리 직접 들어봤다 [IS포커스]
- [IS 피플] 한뼘 더 성장한, '타격 천재' 이정후
- 45세 김사랑, 미코 출신다운 육감 몸매..수영장에서 이렇게 우아할 일?
- 수영, 파격 화보로 드러낸 강렬 아우라 '소시 멤버들도 감탄'
- 소녀시대 유리, 글래머 몸매 드러낸 '아찔' 화보컷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