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타르 월드컵 생중계부터 '오픈톡' 커뮤니티까지… 특집 페이지 10일 오픈

김정용 기자 2022. 11. 8. 14: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가 '2022 카타르 월드컵' 온라인 중계를 서비스하고, 커뮤니티 서비스와 다양한 특집페이지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네이버 스포츠는 이달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열리는 카타르 월드컵 경기 생중계 및 주요 경기 VOD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10일부터 커뮤니티, 승부예측 등 특집 페이지를 운영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네이버가 '2022 카타르 월드컵' 온라인 중계를 서비스하고, 커뮤니티 서비스와 다양한 특집페이지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네이버 스포츠는 이달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열리는 카타르 월드컵 경기 생중계 및 주요 경기 VOD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10일부터 커뮤니티, 승부예측 등 특집 페이지를 운영할 예정이다.


생중계 시청 중 실시간으로 응원할 수 있는 '응원톡' 기능과 더불어, 인원 제한 없이 사용자가 모여서 함께 응원할 수 있는 '월드컵 공식 오픈톡,' 카타르 현지에서 취재하는 기자들이 현장 소식을 생생하게 전하고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오픈톡' 등으로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특히 '월드컵 공식 오픈톡'에서는 생중계 같이 보기, 투표, 사진 올리기 등 축구를 좋아하는 팬들끼리 인원 제한 없이 다함께 월드컵을 즐기는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또한 MZ 세대에게 가장 인기 있는 축구 크리에이터 이스타TV가 오픈톡에서 함께 특집 라이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네이버는 스포츠 월드컵 특집 페이지에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벤트 기간 대상 경기 승부를 모두 맞히는 이용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승부예측' 코너도 준비 중이다. '승부예측'은 지난 2018 러시아 월드컵 당시에도 약 180만 명이 참가했던 인기 서비스다.


또한 ▲930년 월드컵 희귀 영상, 2002년 한국 4강 신화 하이라이트 등 국제축구연맹(FIFA)이 운영하는 아카이빙 콘텐츠 'FIFA+,' 월드컵 32개국의 기록, 전술, 라인업, 경기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참가국 페이지를 운영할 예정이다.


주건범 네이버 스포츠 리더는 "온 국민의 관심사인 카타르 월드컵을 맞이해 생중계 기술, 커뮤니티 서비스 등 다양한 노하우를 발휘해 현장의 감동을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스포츠를 주제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차세대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 전국 각지의 함성을 담고,월드컵을 응원하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네이버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