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교육훈련장비 및 매체 개발 경연대회 고용노동부장관상(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황선구, 이하 동부산폴리텍대학)가 8일 2022년 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 교육훈련장비 및 매체 개발 경진대회에서 '블록코딩을 활용한 스마트전기자동차 개발'이라는 주제로 고용노동부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동부산폴리텍대학 스마트전기자동차과 김권욱 학생(지도교수 장성태)은 수업시간에 배운 자동차 기초(엔진,전기,섀시)와 블록코딩을 활용하여 △실제 전기자동차와 유사한 구조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스마트폰을 활용한 차량 제어 △PC와 연동한 실시간 운행 상태 모니터링이 가능한 스마트전기자동차 'AUDIS EV-1'을 제작ㆍ출품, 고용노동부장관상(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황선구, 이하 동부산폴리텍대학)가 8일 2022년 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 교육훈련장비 및 매체 개발 경진대회에서 '블록코딩을 활용한 스마트전기자동차 개발'이라는 주제로 고용노동부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동부산폴리텍대학 스마트전기자동차과 김권욱 학생(지도교수 장성태)은 수업시간에 배운 자동차 기초(엔진,전기,섀시)와 블록코딩을 활용하여 △실제 전기자동차와 유사한 구조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스마트폰을 활용한 차량 제어 △PC와 연동한 실시간 운행 상태 모니터링이 가능한 스마트전기자동차 ‘AUDIS EV-1’을 제작ㆍ출품, 고용노동부장관상(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김권욱 학생은 “전기자동차라고 하면 막연히 복잡하고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나만의 코딩 알고리즘으로 실제 움직이는 전기자동차를 만들게 되어 너무 뿌듯했었다” 며 “동부산폴리텍대학에서 배운 기술을 바탕으로 전기자동차, 자율주행차 분야에서 일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장성태 지도교수는 “AUDIS(AUtonomous Driving IS...?)라는 자율주행을 연구하는 학술 동아리를 기반으로 자동차공학, 기계공학, 전기공학, 전자공학이 융복합된 스마트전기자동차 ‘AUDIS EV-1’을 제작하게 되었다. 블록코딩을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알고리즘을 구현해보고 발생하는 오류를 해결해가는 과정에서 동아리 구성원들이 많이 성장했는데 대상이라는 좋은 결실을 얻게 되어 지도교수로서 매우 뿌듯하다. 향후 동부산폴리텍대학 스마트전기자동차과 만의 특화교육과정으로 전기자동차 및 자율주행기술 교육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1971년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직업훈련기관인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융합기계과, 그린에너지설비과, 스마트전기과, 스마트승강기시스템과, 스마트전기자동차과의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전 과정 전액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