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계 소식]암젠, 국내 유망 제약바이오기업 오픈 이노베이션 성료
신은진 헬스조선 기자 2022. 11. 8. 14: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암젠코리아는 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 주최하는 '제2회 KHIDI-AMGEN 사이언스 아카데미: 바이오데이' 온·오프라인 심포지엄을 4일 마쳤다고 밝혔다.
노 대표는 "암젠코리아는 앞으로도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국내 유망 제약·바이오기업들의 성장을 끊임없이 지원하고 독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암젠코리아는 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 주최하는 ‘제2회 KHIDI-AMGEN 사이언스 아카데미: 바이오데이' 온·오프라인 심포지엄을 4일 마쳤다고 밝혔다. ‘바이오데이’는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에 암젠의 R&D 기술과 전략을 공유하고, 유망 제약·바이오 기업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제2회 제약·바이오 국제협력 기술교류 세미나 및 파트너링’을 통해 선정된 제약·바이오 기업과 연구소 5곳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암젠은 국내 기업과 본사 R&D 전문가의 일대일 미팅 등을 추진, 공동 연구개발과 협력 확대 기회를 마련했다.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제약·바이오 분야에 혁신적인 기술력을 갖춘 역량 있는 제약·바이오기업들을 발굴하고, 암젠의 연구 개발 노하우를 교류할 기회를 만들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노 대표는 "암젠코리아는 앞으로도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국내 유망 제약·바이오기업들의 성장을 끊임없이 지원하고 독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제약바이오산업단 김용우 단장은 “암젠과의 네트워킹 세션은 국내 기업들에 본보기가 됐을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앞으로도 국내 기업들의 기술력을 알리고, 글로벌 제약사와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헬스조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15kg 감량’ 한지혜, 건강한 ‘저녁 식단’ 공개… 뭐 먹나 봤더니?
- "50대 몸매 맞아?"… 김혜수 잘록 허리 공개, '이 운동'으로 단련한다?
- 뱀 물린 아이 병원 데려갔다가… ‘이 금액’ 찍힌 청구서 받았다
- 안전사고 주의… 가을 등산 중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 美 학교들, ‘크록스’ 금지령 내렸다… 이유 살펴보니
- 엄청 피곤한데 잠 못 드는 밤… 저녁에 먹은 ‘이 음식’ 때문?!
- 샤이니 민호, 의외로 '이 운동'에 빠져… 어떤 효과 때문에?
- “자폐스펙트럼 장애, 남성이 여성의 4배” 유전적 단서 찾았다
- 다리에 ‘이 증상’ 나타났다면, 심장마비·뇌졸중 위험 높다는 신호
- 구성환 "등산 후 오히려 살 쪘다?"… 이유 뭔가 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