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영국 출신 방송인 피터 빈트 초청 온라인 콜로퀴엄 개최

2022. 11. 8. 10: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은 오는 11월 12일(토) 오전 11시부터 줌(Zoom)으로 실시간 콜로퀴엄을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콜로퀴엄에서는 영국 출신으로 한국에 거주하면서 영어 강사와 라디오, TV 등에서 진행자로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 피터 빈트(Peter Bint)가 “My Language Learning and Language Teaching Journey”를 주제로 강연을 선보인다.

피터 빈트는 그에겐 외국어였던 한국어를 어떻게 배웠는지 어린 시절 경험을 통해 영어와 한국어 두 개 언어를 능숙하게 구사할 수 있게 된 비법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에서 자라고 있는 그의 자녀가 영어를 습득하게 되는 과정과 어려움을 공유하며, 언어뿐 아니라 무언가를 배울 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자 한다.

테솔대학원은 이날 전문가 초청 특강과 더불어 2023학년도 1학기 신입생 입학설명회도 진행할 계획이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 오는 11월 14일부터 12월 16일까지 2023학년도 1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TESOL대학원은 ‘국내 유일의 사이버대학교 테솔대학원’으로, 온라인을 통해 TESOL 석사학위와 TESOL수료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콜로퀴엄 특강은 대학원 및 학부 재학생, 졸업생은 물론 영어교육, 테솔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온라인 사전 신청한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TESOL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