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소셜 비디오 플랫폼 ‘피풀’ CBT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영상, 음성, 채팅을 통해 온라인에서 모임을 갖고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소셜 비디오 플랫폼 '피풀(P.pool)'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한다.
피풀에서는 증강 현실 필터를 적용해 화면을 꾸밀 수 있다.
피풀 사이트를 방문해 서비스 체험을 신청하고 숫자와 알파벳으로 이루어진 4자리 접속코드를 발급받으면 접속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영상, 음성, 채팅을 통해 온라인에서 모임을 갖고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소셜 비디오 플랫폼 ‘피풀(P.pool)’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한다.
7일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피풀은 놀이를 의미하는 ‘플레이(Play)’와 사람이 모이는 양상을 의미하는 ‘풀(Pool)’의 합성어다. 미팅에 재미 요소를 더했기 때문에 업무용 화상 미팅을 비롯해 취미, 일상, 여가 등 사적 모임에 활용하기 적합하다고 게임사 측은 설명했다.
피풀에서는 증강 현실 필터를 적용해 화면을 꾸밀 수 있다. 아울러 ‘로스트아크’ ‘세아’ 등을 활용한 아바타도 화면에 띄울 수 있다.
이번 CBT는 PC웹 버전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피풀 사이트를 방문해 서비스 체험을 신청하고 숫자와 알파벳으로 이루어진 4자리 접속코드를 발급받으면 접속할 수 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탈선에 인파 몰린 1호선 ‘압사 공포’… “그만 미세요” 비명
- “결혼정보회사 첫만남에…‘더치’ 거부하자 무차별 폭행”
- “더 많은 증거 있다”… 폭로 예고한 ‘술자리 의혹’ 제보자
- 4억 영끌, 매달 322만원 상환… 주담대 금리 9% ‘공포’
- 뒷짐지고 느긋… 참사 당일 CCTV 포착된 전 용산서장
- “객차 요동치더니 연기”…긴박했던 무궁화호 탈선 상황
- 불난 車 본 남성, 곧바로 달려갔다… 정체는? [영상]
- 中지하철서 비닐 쓰더니… 바나나 ‘꿀꺽’한 승객 [영상]
- “벼랑에서 손 놓아야 대장부”… 경찰청장 카톡 배경 ‘시끌’
- [단독] 이태원 참사 첫 신고 3분 전에도 “숨이 막혀” 신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