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잔여 일정 불참"...콘테도 '월드컵 출전' 돕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손흥민의 월드컵 전 잔여 경기 일정 정보를 전했다.
콘테 감독은 6일(한국시간) 영국 방송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를 통해 손흥민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전 잔여 경기에 모두 결장한다고 전했다.
콘테 감독은 "손흥민이 수술을 받아 안타깝다. 카타르 월드컵을 위해서 조속히 회복하길 바란다. (월드컵 전에) 마지막 3경기는 뛸 수 없게 됐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손흥민의 월드컵 전 잔여 경기 일정 정보를 전했다.
콘테 감독은 6일(한국시간) 영국 방송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를 통해 손흥민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전 잔여 경기에 모두 결장한다고 전했다.
토트넘은 이제 7일 리버풀, 10일 노팅엄 포레스트(리그컵), 13일 리즈 유나이티드전을 마지막으로 월드컵 이전 일정을 마무리한다.
손흥민은 지난 2일 마르세유와의 2022/23시즌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최종전에 샹셸 음벰바와의 공중볼 경함 도중 얼굴에 큰 충격을 받고 쓰러졌다. 검진 결과 그는 안와골절상을 당했고 이틀 뒤 수술을 받았다.
콘테 감독은 "손흥민이 수술을 받아 안타깝다. 카타르 월드컵을 위해서 조속히 회복하길 바란다. (월드컵 전에) 마지막 3경기는 뛸 수 없게 됐다"고 말했다.
영국 언론 텔레그라프는 "손흥민이 안와의 네 개의 골절을 복구하는 수술을 성공적으로 받았으며 그가 월드컵 본선에 출전할 준비가 될 것이라고 자신한다"라면서 "메디컬팀은 바라던 대로 과정이 잘 진행됐으며 외관상으로도 긍정적"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손흥민 역시 월드컵 출전을 자신하고 있다. 오는 11월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고 이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파로 구성된 대표팀은 오는 11일 아이슬란드와 국내에서 마지막 평가전을 치르고 오는 12일 최종명단을 발표한다. 이후 14일 자정 인천공항을 통해 월드컵이 열리는 카타르로 이동한다.
손흥민은 최종명단에 포함되면 회복이 진행되는 대로 카타르로 이동해 최종 출전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AFP/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때려눕힌 축구선수, 사과는 없고 조작 정황 '경악'
- "김광규, 조심스러운 결혼 발표에 충격"…최성국 폭로
- 박하선 "딸 중환자실行…남동생 사망, 눈 안 떠졌으면" 고백
- '고우림♥' 김연아, 결혼 후 알린 희소식 '깜짝 발표'
- 월드컵 코앞인데…붉은 악마, 올해는 어디로?
- 롤스로이스 탄 지드래곤 "위험한 생각도"…'마약 의혹' 심경 간접 고백 (유퀴즈)
- 한가인 이미지 어쩌나…충격 분장, ♥연정훈도 걱정 "확 달라진 비주얼" [엑's 이슈]
- '삭발' 이승기, 피할 수 없는 슈퍼스타의 운명 (대가족)
- 중3 아들, 母 술 심부름 위해 한 달 16번 조퇴 "경고 통지 받았다" (고딩엄빠5)]종합]
- 한혜진, 재력 어마어마…명품 코트 깔별로 구매 "열심히 벌었다" (한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