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 방지! 안티에이징! 세월의 흐름을 거스르고 싶다면?
이재희 2022. 11. 4. 21:56
동안 외모 최강자, 뷰티 인플루언서 김수미가 알려주는 노화를 늦추는 생활 습관을 따라 해 보세요.
다이나믹 듀오 개코의 아내이자 뷰티 인플루언서로 활발히 활동 중인 김수미는 놀라운 동안 외모를 자랑합니다. 이를 유지하고 가꾸기 위해 노화를 늦추기 위한 생활 습관을 들였다고 하는데요, 세월의 흐름를 막을 수는 없지만 그 속도를 늦추는 것은 가능하다고 말하는 김수미의 노화 방지 루틴을 확인해 보세요.
「 물 섭취 」
첫 번째 습관은 바로 물 마시기입니다.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탄력이 저하되어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 주는 것이 필수예요. 하루에 2L씩 꾸준히 물을 섭취하면 점점 달라지는 피부톤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 운동 」
운동은 몸의 해로운 독소를 배출해 주고 새로운 세포의 생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필수! 주 3회씩 적당히 땀을 흘리는 규칙적인 운동 습관을 유지하고 있어요.
「 몸에 좋지 않은 음식 피하기 」
열량은 높지만 영양가는 낮은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 식품 등을 최대한 멀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하루 한 끼를 먹더라도 탄수화물과 식이섬유, 단백질이 골고루 균형 잡힌 식사를 하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 바른 자세 」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할 때 나도 모르게 취하게 되는 나쁜 자세가 습관이 되면 얼굴형이 달라지거나 목주름이 깊어질 수 있어요. 어깨와 가슴을 펴고 턱을 당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 몸의 균형이 틀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중요해요.
「 일정한 체중 유지 」
잦은 체중 변화는 피부의 탄력을 저하시키고 생체 리듬을 쉽게 무너뜨려요. 신체 건강에 신경 쓰면서 자신에게 잘 맞는 체중을 일정하게 유지해야 급격한 노화를 막을 수 있어요.
「 샤워 필터 」
수돗물의 수질에 대해 생각해 본 적 있나요? 매일 사용하고 피부에 직접 닿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수돗물 속 불순물과 잔류염소, 화학 물질 등이 정수되는 샤워 필터를 사용하고 있어요.
「 순한 스킨 케어 제품 사용 」
피부 노화 방지를 위해서라면 강력한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해야 할 것 같지만, 이는 오히려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어요. 그래서 김수미는 기본에 충실한 스킨 케어 제품을 사용한다고 해요. 보습과 장벽 강화에만 집중하며 순한 성분의 기초 제품을 골라써요.
「 피부과 가기 」
홈 케어만으로 피부를 완벽하게 관리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워요. 주기적으로 피부과를 방문해 현재 상태에 맞는 관리를 선택해 피부 결을 매끄럽고 부드럽게 정돈해주고 있어요.
「 멘탈 관리 」
스트레스를 쌓아두는 것은 노화를 가속화하는 지름길이라는 사실, 알고 있나요? 좋아하는 친구들과 시간 보내기, 맛있는 음식 먹기 등 나만의 스트레소 해소 방법으로 멘탈을 건강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요.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