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마마 어워즈’, 부정 투표 의혹에 “최종 집계서 제외 처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마마 어워즈'(2022 MAMA AWARDS)가 일각에서 제기된 부정 투표 의혹에 대해 철저한 모니터링을 통한 투표 제외를 약속했다.
엠넷 '2022 마마 어워즈' 측은 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니터링 과정에서 부정 투표로 확인되는 데이터는 최종 집계에서 제외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일부 케이팝 팬덤 사이에서 '2022 마마 어워즈'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부문과 관련한 부정 투표 의혹이 제기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마마 어워즈’(2022 MAMA AWARDS)가 일각에서 제기된 부정 투표 의혹에 대해 철저한 모니터링을 통한 투표 제외를 약속했다.
엠넷 ‘2022 마마 어워즈’ 측은 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니터링 과정에서 부정 투표로 확인되는 데이터는 최종 집계에서 제외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일부 케이팝 팬덤 사이에서 ‘2022 마마 어워즈’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부문과 관련한 부정 투표 의혹이 제기됐다. 이날 오후 11시 59분까지 각종 SNS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 진행되는 해당 부문 투표는 최종 데이터 합산을 통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되는 만큼 치열한 투표 경쟁 중이다. 이 과정에서 일부 팬덤은 몇몇 그룹이 다소 비정상적인 득표 그래프를 형성하는 모습이 포착됐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엠넷은 “투표는 회원 가입, 투표 시작에서 완료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투명하고 공정한 투표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단계별로 철저한 검증 과정을 거치고 있다. 또 투표의 전 과정은 글로벌 케이팝 팬들이 모두 볼 수 있도록 전체 투표수와 아티스트별 득표율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케이팝 아티스트들과 그들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글로벌 케이팝 팬들의 목소리가 투표 과정에 정직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올바른 투표 문화 조성에 협조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2022 마마 어워즈’는 이달 29일부터 30일까지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열린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 마스크서 나는 그 냄새 알고 보니…"바로 쓰면 위험해"
- "가게 파이프 잡고 버티며 살려달라 오열"…이태원은 아수라장이었다
- 이태원 참사 책임 묻는다…수사 의뢰 대상 이임재 서장·류미진 총경 [뉴스속인물]
- "내려가세요"…'이태원 참사' 그 골목서 2시간 전 정체 해결한 여성
- 김기현 "웃음기 가득한 이재명…'세월호 고맙다'던 文과 오버랩"
- 尹-명태균 녹취 파장은…"퇴진 투쟁 발판" "한동훈에 힘 실릴 것" [정국 기상대]
- '윤 대통령 목소리'에 뒤집어진 與…내부선 "분열은 없어야"
- 도발 임박 아니랬더니 보란듯…북한, 고체연료 ICBM 고각 발사
- 아티스트까지 등 돌릴라…고개 숙인 하이브, 석연치 않은 뒷수습 [D:이슈]
- AGL 짐황 대표 “구글과 제휴, 해외 골프장 예약 간편하게”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