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도소 장면 같아요" 오은영, 6남매 母에 돌직구 '심각' (금쪽같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쪽같은 내새끼' 엄격한 서열 중심의 6남매 가족 이야기가 공개된다.
6남매 중 셋째인 금쪽이는 방에서 시끄럽게 영상을 보던 넷째를 내쫓고, 넷째는 엄마에게 "작은 형은 불편하다"며 불만을 토로했고, 이에 엄마는 곧장 방으로 가서 금쪽이에게 공포감을 조성하지 말라고 한다.
과연 오은영은 어떤 솔루션을 내릴지, 사춘기 중2 금쪽이와 서열을 지켜야 사는 금쪽 가족이 변화될 수 있을지는 4일 오후 8시 '금쪽같은 내새끼'에서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인턴기자) '금쪽같은 내새끼' 엄격한 서열 중심의 6남매 가족 이야기가 공개된다.
4일 방송되는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에는 딸 셋, 아들 셋을 키우고 있는 부부가 출연한다. 이날 소개 영상에는 19세 첫째부터 6세 막내까지 다복한 다둥이네 모습에 패널들을 미소 짓게만든다.
하지만 이내 공개된 영상에서는 엄마가 금쪽이를 '아픈 손가락'이라고 표현하며 눈물을 흘려 눈길을 끈다.
관찰된 영상에서는 하교 후 나란히 책상에 앉아 숙제하는 넷째와 다섯째의 모습이 보인다. 쉽게 공부에 집중을 못 하던 아이들은 엄마가 나가자마자 난데없이 서로 욕을 하기 시작한다.
혼잣말처럼 계속 욕을 내뱉는 넷째를 보며 부모님의 표정은 점점 굳어 간다. 아빠는 "일하고 들어오면 전혀 다른 모습이다. 이렇게 심할 줄은 몰랐다"며 놀라움을 표한다.
6남매 중 셋째인 금쪽이는 방에서 시끄럽게 영상을 보던 넷째를 내쫓고, 넷째는 엄마에게 "작은 형은 불편하다"며 불만을 토로했고, 이에 엄마는 곧장 방으로 가서 금쪽이에게 공포감을 조성하지 말라고 한다.
그 말에 화가 난 금쪽이가 기분전환을 하겠다며 외출하려 하지만, 엄마는 시간이 늦었다며 이를 말린다. 방으로 들어간 금쪽이는 옷을 던지고 벽을 주먹으로 치는 등 화를 주체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어진 영상에서 엄마는 여전히 기분이 풀리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금쪽이에게 뭐가 문제냐고 물으며 대화를 요청했고 이에 금쪽이는 격해진 숨을 몰아쉬며 "엄마 말투가 이상하다. 엄마 자식이라면서요. 화나 있는 말투지않냐"며 반항적인 모습을 보인다.
이에 엄마는 "너 억지야 지금!"이라고 대답하며 갈등이 시작된다. 엄마와 금쪽이 사이에 팽팽한 갈등 상황을 본 신애라는 깊은 한숨을 쉬며 "고구마 만 개 먹은 기분이다"라며 사춘기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로서 공감을 표한다.
이에 오은영은 "사춘기 아이들은 갈등 상황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게 차라리 낫다"며 반전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어서 사춘기, 중2병, 적대적 반항 장애는 전부 다르다며 정확하게 구분할 필요성을 강조한다.
오은영은 적대적 반항 장애는 자연스러운 사춘기와 달리 정상 청소년 대비 자살률이 6배가 높기 때문에 꼭 치료받아야 하지만, 우리나라 남자 청소년의 경우 그저 중2병으로 생각해서 치료받는 일이 거의 없다며 안타까움을 드러낸다.
한편 엄마가 6남매를 불러 모은다. 아이들을 거실에 둘러앉힌 엄마는 "윗사람들에 대한 서열정리가 안 되고 있다"고 운을 띄우며 엄격한 훈육을 예고한다.
이에 패널들은 가족 내 '서열정리'라는 말에 의아함을 드러낸다. 이어서 자신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6남매네 '철칙'을 다시 한번 강조한 엄마는 "앞으로는 안 지키면 선처나 배려 없다"며 6남매를 순식간에 얼어붙게 만든다.
이 장면을 본 오은영은 급히 'STOP'을 외치며 심각한 표정으로 "마치 교도소 장면 같아요"라고 돌직구를 날린다.
과연 오은영은 어떤 솔루션을 내릴지, 사춘기 중2 금쪽이와 서열을 지켜야 사는 금쪽 가족이 변화될 수 있을지는 4일 오후 8시 '금쪽같은 내새끼'에서 공개된다.
사진 = 채널A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하선 "딸 중환자실行…남동생 사망, 눈 안 떠졌으면" 고백
- '혼전임신+남편 공개' 허니제이, 결혼식 돌연 연기
- "김광규, 조심스러운 결혼 발표에 충격"…최성국 폭로
- '고우림♥' 김연아, 결혼 후 알린 희소식 '깜짝 발표'
- 손흥민 때려눕힌 축구선수, 사과는 없고 조작 정황 '경악'
- 김구라, 늦둥이 3살 딸 언급…"밥 한 시간 반씩 먹는다" 고충 토로 (꽃중년)
- "안성현 징역 7년 구형" 성유리 결국 옥바라지 하나→박한별은 '소속사와 결별' [엑's 이슈]
- 금수저 맞았다…"'이다은♥' 윤남기 父=언론사 사장, 타워펠리스 거주" (관종언니)[종합]
- 중3 아들, 母 술 심부름 위해 한 달 16번 조퇴 "경고 통지 받았다" (고딩엄빠5)]종합]
- 한혜진, 재력 어마어마…명품 코트 깔별로 구매 "열심히 벌었다" (한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