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4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한국경제TV 강수민 외신캐스터]
오늘 미증시는 더 높은 수준까지 금리를 올릴 수도 있다는 어제 FOMC의 결정을 소화하면서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기술주와 커뮤니케이션주 낙폭이 역시나 가장 컸고요. 금융주도 부진했습니다. 반면에 에너지주와 산업재는 선방했는데요. 오늘은 실적을 발표한 기업들부터 확인해보시죠.
(스타벅스) 스타벅스 실적이 조금 전에 나왔는데요. 미국 매장에서 소비가 늘면서, 3분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웃돌았습니다. 오늘 정규장에서 스타벅스는 강보합권에 마감했고요. 현재 시간 외 거래에서는 1.5%정도 오르고 있습니다.
(펠로톤) 올해 유난히 많은 악재에 부딪혔던 펠로톤도 실적을 공개했는데요. 3분기 손실이 예상보다 컸습니다. 매출도 시장예상을 밑돌았고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휴철 분기 전망치도 실망스럽게 제시가 됐는데요. 어닝쇼크를 기록한 펠로톤은 장초반에 20%까지 급락했는데 낙폭을 회복하더니 놀랍게도 우상향 곡선 그리면서 플러스 전환을 했고요. 8% 강세로 마감을 했습니다.
(로얄캐리비안) 로얄캐리비안도 3분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웃돌았고요. 오늘 장 8% 강세 나타냈습니다.
(익스피디아) 익스피디아의 경우도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는데요. 다만 주가는 3% 하락했고 시간 외에서도 현재 7% 가까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언더아머) 언더아머의 경우 매출은 시장예상에 부합했고 EPS가 시장예상을 상회했습니다. 달러 강세와 비용 증가로 인해 연간 전망치를 낮췄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12% 급등했습니다.
(모더나) 모더나의 경우 3분기 EPS가 시장예상을 비교적 크게 밑돌았고요. 코로나 백신의 연간 판매량 전망치를 하향 조정하면서 오늘 장초반에 급락했고요. 낙폭을 그래도 줄이면서 0.7% 하락 마감했습니다.
(암젠) 암젠의 경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웃돌았고요. 다만 오늘 장 1% 하락했습니다.
(니콜라) 니콜라는 3분기 실적이 시장예상을 상회했음에도 불구하고 연간 생산 전망치를 낮추면서 오늘 장 무려10% 빠졌습니다.
(퀄컴) 어제 장에서 실적을 발표한 기업들, 오늘 장에서는 어떤 흐름 나타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퀄컴의 경우 3분기 EPS가 시장예상에 부합했고요. 매출도 시장예상을 상회했음에도 불구하고 1분기 매출 가이던스가 예상에 못미치면서 주가가 7.6% 떨어졌습니다. 퀄컴 측은 중국에서의 수요 감소와 재고 문제를 원인으로 들었습니다.
(로쿠) 미국 최대 스트리밍 하드웨어업체 로쿠는 3분기 매출도 예상보다 잘 나왔고 활성 계정 수도 예상보다 컸음에도 불구하고 4분기 광고 매출 감소를 전망하면서 오늘 장초반에 특히 크게 떨어졌고요. 4.5% 하락 마감했습니다.
(엣시) 전자상거래 업체 엣시는 3분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웃돌았습니다. 활성 구매자 수와 판매자 수도 늘었는데요. 오늘 장 주가는 14% 급등했습니다.
(로빈후드) 로빈후드는 매출이 시장예상을 상회했고3분기 손실폭이 예상보다 적었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이 안도했습니다. 또 로빈후드가 올해 연간 운영 비용 전망치를 낮추겠다고 하면서, 즉 운영 비용을 줄일 거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해당소식에 오늘 장 8% 올랐습니다.
(부킹홀딩스) 부킹홀딩스는 3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상회했고 여행 수요가 강력하게 유지되면서 전망치도 강력하게 제시하면서 오늘 장 2.6% 올랐습니다.
(리프트) 하반기 들어 기업들의 인력 감축 소식, 정말 여러 차례 전해드리는 것 같은데요. 이번에는 리프트가 인력 13%를 감축할 예정입니다. 오늘 장 주가 흐름 살펴보자면 변동성이 컸는데요. 장 초반에 급락했고 낙폭을 회복해서 올라오는 듯 싶더니 장막판에 다시 떨어졌습니다. 2% 하락 마감했고요. 그런데 현재 시간 외 거래에서는 또 2% 가까이 오르고 있습니다.
(보잉) 보잉 어제 하락장에서도 몇 개 안되는 상승종목 중 하나였는데요. 오늘 장에서도 상승세 이어가면서 6%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두가지 호재가 작용했는데요. 새로운 비행기 생산과 인도를 늘릴 계획이라는 점, 그리고 2025에서 2026년까지 100억 달러의 잉여현금흐름을 창출할 예정이라는 점을 투자자들은 주시했습니다.
(FAANG주) 끝으로, 오늘 기술주 전체가 3%,나스닥 지수는 1.7% 빠지면서 대표적 빅테크들이 일제히 큰폭으로 하락한 모습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알파벳은 2021년 1월 이후 최저 수준을 나타냈고요. 알파벳이 4%, 마이크로소프트는 2% 떨어졌습니다. 아마존도 3%가 빠졌는데요. 기업 인력 고용을 멈출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강수민 외신캐스터 smkang@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