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함께하면 더 즐거운 골프…‘필드 먹거리 지도’

노우래 2022. 11. 4.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운드를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 있다.

다양한 나물이 특색인 비전힐스의 '수제 밑반찬'은 다른 골프장에서는 보기 힘든 특색 있는 메뉴다.

김전순세트(서산수CC), 박대구이 청국장솥밥 반상(세종필드), 해물파전(한미르대덕), 숯불BBQ(백제), 제철꼬막비빔밥(세일), 돼지김치국밥(감곡), 마늘떡갈비쌈밥정식(킹즈락), 대추가마솥국물떡볶기(클럽D 보은) 등도 각 골프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웰스토리 전국 52개 골프장의 시그니처 메뉴 선정 발표
김포CC ‘모둠튀김과 즉석떡볶기’, 골프존카운티 천안 ‘천안삼거리병천순대’
클럽D거창 ‘미나리새우전과 명란손두부’, 솔라시도 ‘돌미나리 가오리찜’

[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라운드를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 있다. 바로 먹거리다.

4~5시간의 운동 이후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행복 그 자체다. 그러나 골프장에서 동반자 모두의 입맛에 맞는 요리를 찾는 것는 쉽지 않다. 잘못 선택했을 때는 '아깝다'는 생각이 들 수 밖에 없다. 골퍼들은 골프장 코스 정보 못지 않게 식사 메뉴 선택에 정성을 쏟는다.

골퍼들의 고민을 줄여줄 정보가 있다. 삼성웰스토리가 선정한 전국 52개 골프장의 시그니처 메뉴다. 각 도별로 제작된 ‘필드 먹거리 지도’를 소개한다.

[경기·강원] 김포CC 모둠튀김, 오크힐스 황태구이정식 눈길

김포CC는 모둠튀김과 즉석떡볶기가 인기다.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다. 계란과 만두, 오징어튀김이 나온다. 그늘집에서 이용 가능하다. 따뜻한 음식을 바로 만들어 제공한다. 동반한 경기진행요원에게 메뉴를 미리 요청하면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

자유로CC는 '자유로한판'이 인기다. 순대와 족발편육, 명태회무침이 제공된다. 다양한 나물이 특색인 비전힐스의 '수제 밑반찬'은 다른 골프장에서는 보기 힘든 특색 있는 메뉴다.

붕어빵(화산), 닭강정(베뉴지), 돈마호크치즈돈가스(세라지오) 등 재미있는 먹거리를 내세우는 곳들도 있다. 에덴블루의 해물짬뽕순두부찌개, 크로스비의 대파육개장은 전날 숙취를 해소해줄 메뉴로 인기다.

강원권에서는 오크힐스의 '눈마을황태구이정식', 파인밸리의 '전통섭국'이 지역색을 살린 먹거리가 제공된다.

[충청권] 골프존카운티 '천안삼거리병천순대', 감곡 '돼지김치국밥' 이색 메뉴

골프존카운티 천안은 '천안삼거리병천순대'가 시그니처 메뉴다. 병천순대에 어울리는 서울식 두부김치, 경상도식 돼지껍데기, 전라도식 무침을 함께 제공한다. 교통 요충지인 천안을 맛의 요충지로 표현한 것이 재밌다. 골프텔을 보유하고 있어 1박2일 여행도 제격이다.

김전순세트(서산수CC), 박대구이 청국장솥밥 반상(세종필드), 해물파전(한미르대덕), 숯불BBQ(백제), 제철꼬막비빔밥(세일), 돼지김치국밥(감곡), 마늘떡갈비쌈밥정식(킹즈락), 대추가마솥국물떡볶기(클럽D 보은) 등도 각 골프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다.

[영남권] 클럽D 거창, 미나리새우전·명란손두부 맛볼 수 있어

클럽D거창은 색다른 메뉴로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미나리새우전과 명란손두부다. 막걸리와 어울리는 안주다. 미니리의 향과 새우의 식감이 조화를 이룬다. 명란손두부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장아찌와 명란이 따로 나온다. 짜지 않아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스톤게이트CC의 구포국수, 골프존카운티 경남의 한양족발과 순대, 고성노벨의 고등어구이와 계절된장찌개, 하이스트의 소쿠리새참, 밀양노벨의 순대한판, 아시아드CC의 456한판, 해운대비치CC의 연화리전복내장죽, 골프존카운티 감포의 오징어삼총사는 이름만으로도 호기심이 가는 메뉴들이다.

[호남권] 솔라시도 '돌미나리 가오리찜', 프라이즌 '남도 갓김치덮밥'…남도음식 즐겨볼까

솔라시도는 돌미나리 가오리찜이 대표 음식이다. 쫄깃하면서도 부드럽고 담백한 가오리를 맛볼 수 있다. 서해와 금호호, 영암호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끼며 라운드를 한 뒤 맛보면 최고다. 골프장을 둘러싸고 있는 단독주택, 테라스하우스 등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호남권에는 솔라시도 외에도 다양한 남도음식을 시그니처 메뉴로 제공하는 골프장이 유독 많다. 화순CC의 '간재미한판', 골프존카운티 순천의 '삼겹살두루치기와 명란두부', 포라이즌의 '남도갓김치덮밥', 클럽D 금강의 '해물파전과 쭈꾸미초무침', 골프존카운티 무주의 '천마해물부추전과 도토리묵' , 골프존카운티 선운산의 '애호박찌개' 등이 대표적이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