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피파 23'에 '2022 카타르 월드컵' 콘텐츠 업데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렉트로닉 아츠(이하 EA)는 오는 11월 20일 카타르에서 개최되는 '피파 월드컵 2022'를 앞두고, 오는 11월 9일부터 '피파23'이 출시된 전 기종에 무료 월드컵 콘텐츠 업데이트를 추가한다고 오늘(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피파23'에서 개막전부터 결승전까지, 본선에 진출한 32개 국가를 선택하여 1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렉트로닉 아츠(이하 EA)는 오는 11월 20일 카타르에서 개최되는 '피파 월드컵 2022'를 앞두고, 오는 11월 9일부터 '피파23'이 출시된 전 기종에 무료 월드컵 콘텐츠 업데이트를 추가한다고 오늘(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피파23'에서 개막전부터 결승전까지, 본선에 진출한 32개 국가를 선택하여 1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또한 그룹을 변경하고 결승에 진출하지 못한 일부 팀을 교체하는 색다른 월드컵 토너먼트를 꾸릴 수 있으며, 온라인 토너먼트 모드를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과 대전을 벌일 수 있다.
아울러 오는 11월 21일부터 12월 18일까지 '피파 월드컵: 라이브'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토너먼트의 그룹 및 녹아웃 단계까지 실제 업데이트가 반영되어 각 게임의 실제 경기 및 스쿼드를 그대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1월 11일부터 12월 23일까지는 'FUT 캠페인'이 추가되며, 각 국가의 월드컵 성적에 따라 업그레이드가 적용되는 라이브 아이템이 추가된다.
월드컵 일정과 발맞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11월 1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월드컵, 그 영광으로 향하는 길” 이벤트를 통해 30명의 특별한 월드컵 아이콘을 선보인다. 여기에 새로운 클래스인 월드컵 FUT Phenom의 추가와 함께 축구계에서 가장 빛난 스타들을 만나볼 수 있고, 월드컵에서 가장 최고의 성과를 낸 선수를 ‘최고의 토너먼트 팀(Team of the Tournament)의 멤버로 선정하고, 영구 부스트 아이템을 선물할 예정이다.
EA 스포츠 FC의 총괄 책임자이자 EA 부사장인 닉 울디카는 “4년마다 월드컵은 축구 세계를 하나로 묶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에 다시 한번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몰입감 넘치고 직접적인 경험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라며, “우리의 첫 번째 축구 게임은 국제 축구를 중심으로 구축되었었고 그 이후로 경험에 초점을 두고 변화시켜 왔습니다. 팬들이 진정으로 최고, 최저, 그리고 그 사이의 모든 것을 경험하는 것은 전 세계가 세계의 게임을 통해 하나가 될 때만 느낄 수 있는 놀라운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파23', 출시 첫 주 1030만 명 즐겼다
- [리뷰] 자잘하지만, 눈에 보이는 변화로 돌아온 '피파23'
- EA, '피파23' e스포츠 로드맵 공개
- 문명 대항마 ‘아라 히스토리 언톨드’. 장르의 핵심 구조를 바꾸는 도전을 하고 싶었다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한주의게임소식] "문 열어, 제발!" 접속 홍역 치른 ‘디아4’ 확장팩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겜덕연구소] 섹시하지만 무자비한 그녀! 치명적인 매력의 게임 속 여자 닌자들!
- [롤드컵] LPL 1번 시드 꺾은 T1 “8강 진출 청신호”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