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 설정 후 수익률 9.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NH-Amundi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의 수익률이 언헤지(UH) 클래스 기준으로 지난 5월 설정된 이후 9.3%의 성과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NH-Amundi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지난 5월 설정됐으며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전 세계 우주항공 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NH-Amundi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의 수익률이 언헤지(UH) 클래스 기준으로 지난 5월 설정된 이후 9.3%의 성과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같은 기간 코스피지수가 –12.5% 하락하고, MCSCI World 지수가 –3.4% 하락한 점을 감안할 때 괄목한 성과로 평가된다. 이 펀드의 최근 성과도 1개월 9.0%, 3개월 8.3%로 안정적이다.
‘NH-Amundi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지난 5월 설정됐으며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전 세계 우주항공 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해당 펀드는 세계에서 가장 기술력이 뛰어난 미국 우주항공산업에 선별적으로 투자한다.
펀드가 담고 있는 종목 가운데 노스롭그루먼, 록히드마틴의 수익률은 올해 초 이후 각각 41.8%, 36.9%에 달했다.
이 펀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업 분석 및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금융데이터 분석업체 FactSet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우주항공 관련 글로벌 투자 기업을 분석하고 FactSet Global Aerospace Index를 구성한다. 펀드는 이를 기초로 시장 트렌드, 개별 리스크 요인 등을 고려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고숭철 NH-Amundi자산운용 주식운용부문장(CIO)는 “우주산업은 이미 글로벌 무한 경쟁이 시작됐다고 본다”며 “NH-Amundi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글로벌 메가트렌드인 우주산업에 누구보다 먼저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출산·고령사회기본법' 시행령 일부개정안 입법예고
- 김어준, 이태원 참사 관련 이번엔 뜬금 '한동훈 책임론'
- 대한민국이 공격당했다...하루 동안 미사일 25발 (종합)
- 아침에 신발끈 묶어 보냈던 아들, 주검으로 돌아왔네…"한덕수 손자가 전화해도 안갔을까"
- 유동규, 이재명·김문기와 쳤던 '호주 골프장' 위치 진술
- ICBM 이어 단거리 미사일 쏜 북한…군, 경고 성명
- 추경호 "어제 윤 대통령 만났다"…'7일 조기 기자회견' 직접 건의 사실 밝혀
- 국방부 "러시아 파병 북한군 1만명 이상…쿠르스크 포함 전선 지역 이동"
- '빨간마스크 KF94', 괴담 비튼 비범한 호러 코미디 [D:쇼트 시네마(96)]
- ‘셀프 승인 논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기어이 3연임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