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단신]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4일 마감 등

박하림 2022. 11. 2. 18: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 원주시청사 전경.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4일 마감

코로나19 장기화와 최근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원주시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하는 강원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오는 4일 마감된다.

아직 신청하지 않은 시민은 4일 오후 6시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야 계좌이체 또는 선불카드 방식으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온라인 선불카드 신청자도 신청 기간 내에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카드를 수령해야 한다. 

계좌이체는 계좌번호와 예금주 등에 대한 검증 과정을 거쳐 다음 주 초에 이뤄질 예정이다.

시민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은 지난 10월31일 기준 전체 대상자의 약 92%에 해당하는 33만2888명이 신청을 마쳤다.

지급 수단별로는 신용(체크)카드 포인트가 12만3449명(37.08%)으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선불카드 9만935명(27.32%), 계좌이체 7만1755명(21.56%), 모바일 원주사랑상품권 4만6749명(14.04%) 순으로 집계됐다. 

◆농촌자원사업 우수기관 경진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원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재수)는 농촌진흥청 2022년 농촌자원사업 우수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농업기술센터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경진은 최근 3년간(2020~2022년) 농촌자원사업을 통해 추진한 성과로 정부정책실현 성과(균형발전, 정부혁신, 사회적가치 창출 등)와 지역현안 해결, 코로나19 대응 성과, 농업전문인력 양성 등의 우수한 공적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원주시농업기술센터는 향후에도 R&D기술투입을 통한 농업인 소득증대와 지역의 현안 해결, 농업인 전문역량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주시시설관리공단.

◆원주시시설관리공단, 공영버스 노선 변경 등 운행조정

원주시시설관리공단은 공영버스 노선, 운행횟수 및 운행시간표 등 운행계통을 일부 변경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공단은 주민편의 증진을 위해 공영7번 노선은 시간표 및 일부 경유지가 변경되고 공영17번, 공영18번 노선은 운행시간을 일부 조정 시행한다. 

공영20번 노선은 1회 감회 운행하며, 부론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정산, 작실, 사기막을 거쳐 귀래면 행정복지센터까지 운행하는 공영21번 노선이 신설됐다. 

변경되는 공영버스 운행시간표 및 운행노선은 공단 홈페이지와 원주시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단은 주민 편의를 위해 노선 안내 책자를 제작해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배부할 방침이다.

원주시의회.

◆원주시의회, 제236회 임시회 폐회

원주시의회(의장 이재용)는 2일 제2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제236회 원주시의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지난 10월26일부터 8일간 열린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3년도 원주시 주요 시책을 보고 받았다. 시의원들은 내년도 시정 방향을 살피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보완을 요구하는 등 각종 민생 관련 사업들을 면밀히 심사했다. 이밖에도 원주시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원주시 식품등 기부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원주시 수난구호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12개 조례안, 각종 동의안,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등 총 28개의 안건을 심의했다.

제1차 본회의에서 김지헌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개발이익 지역사회 환원 촉구 건의안’과 제2차 본회의에서 심영미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한국수출입은행 원주출장소 존치 건의안’등 2건의 건의안은 모두 원안 채택돼 관계 부처에 발송됐다.

또한 곽문근·김혁성·최미옥·조창휘 의원 등 4명의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 현안에 대한 의견과 정책을 제시했다. 곽문근 의원은 ‘유해물질 내포한 소독제, 개선책은 없는가’, ‘옛 종축장 부지의 활용방안 제안’을, 김혁성 의원은 ‘도시숲(공원·녹지, 가로수 포함)의 필요성에 대한 제언’을, 최미옥 의원은 ‘자전거 친화도시 원주 구축을 위한 제언’을, 조창휘 의원은 ‘원주시 주요 개발사업 부동산 투기 의혹 해소 촉구’에 대한 내용을 각각 발언했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