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은 상담자였습니다” 한성열 교수 강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성열 고려대 심리학과 명예교수가 6~9일 경기도 김포 고촌읍 고촌교회에서 '예수님은 상담자'라는 제목으로 강의한다고 고촌읍 기독교연합회(이하 연합회)가 2일 밝혔다.
한 교수는 "예수님은 사마리아 여인 등과 대화할 때 정죄하지 않고 대화하셨는데 이것이 상담"이라며 "목회자들이 신학과 심리학, 설교와 상담을 병행한다면 한국교회는 더 풍성해질 수 있다"고 말한다.
한 교수는 6일 오후 2시, 7~9일 오후 7시 30분에 강의한다.
예상은 '예수님은 상담자'의 준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성열 고려대 심리학과 명예교수가 6~9일 경기도 김포 고촌읍 고촌교회에서 ‘예수님은 상담자’라는 제목으로 강의한다고 고촌읍 기독교연합회(이하 연합회)가 2일 밝혔다. 한 교수는 “예수님은 사마리아 여인 등과 대화할 때 정죄하지 않고 대화하셨는데 이것이 상담”이라며 “목회자들이 신학과 심리학, 설교와 상담을 병행한다면 한국교회는 더 풍성해질 수 있다”고 말한다.
한 교수는 6일 오후 2시, 7~9일 오후 7시 30분에 강의한다. 그는 서울 성북구에서 상담목회아카데미 ‘예상’을 운영하고 있다. 예상은 ‘예수님은 상담자’의 준말이다. 매년 상하반기 목회자와 사모·전도사를 대상으로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사모·전도사 프로그램은 ‘예맘’이다. 이번 강연은 연합회가 연합성회로 준비했다. 연합회 소속 교회는 고촌제일교회 향산교회 고촌중앙교회 전호교회 태광교회 등 11곳이다.
강주화 기자 rula@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녀노소 3년 만에 한자리… “선교적 삶 살자” 다짐 - 더미션
- “모든 분과 함께 울겠다”…교계, 이태원 참사 애도물결 - 더미션
- “누구도 정죄말라… 지금은 기도하고 애도할 시간” - 더미션
- “여왕 며느리 맞아 걱정” 김연아 시아버지 결혼식 축사 (feat. 고경수 목사) - 더미션
- 기독 청년들, 무속 채널에 몰린다는데… - 더미션
- 셀린 송 감독 “‘기생충’ 덕분에 한국적 영화 전세계에 받아들여져”
- “태아 살리는 일은 모두의 몫, 생명 존중 문화부터”
- ‘2024 설 가정예배’ 키워드는 ‘믿음의 가정과 감사’
- 내년 의대 정원 2천명 늘린다…27년 만에 이뤄진 증원
- “엄마, 설은 혼자 쇠세요”… 해외여행 100만명 우르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