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3Q 영업익 437억원…전년比 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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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는 올해 3분기 매출액 3069억원, 영업이익 437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34% 줄었고, 영업이익은 2% 늘었다.
3분기 모바일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2% 감소한 약 197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자회사 카카오 VX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56% 증가한 약 966억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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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는 올해 3분기 매출액 3069억원, 영업이익 437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34% 줄었고, 영업이익은 2% 늘었다. 같은기간 순이익은 112억원으로 74% 급감했다.
3분기 모바일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2% 감소한 약 197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PC온라인 게임은 26% 감소한 133억원의 매출고를 올렸다. 자회사 카카오 VX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56% 증가한 약 966억원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3분기 ‘오딘: 발할라 라이징(오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등 게임 매출을 기반으로, 기존 타이틀의 하향 안정화 효과와 비게임 부문의 전분기 역기저 효과가 전체 매출에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카카오게임즈는 4분기부터 오딘의 대형 전투 콘텐츠 ‘공성전’을 비롯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속도감 있는 대만 시장 운영으로 성과 반등을 노릴 계획이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인기 캐릭터 업데이트와 꾸준한 이벤트로 이용자들을 공략한다.
아울러 글로벌 시장으로 성과가 기대되는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 출시를 본격화한다. PC온라인 생존게임 ‘디스테라’를 오는 24일부터 앞서 해보기 형태로 출시하고, 모바일 게임으로 수집형 RPG ‘에버소울’, 대형 MMORPPG ‘아키에이지 워’, 대작 MMORPG ‘아레스: 라이브 오브 가디언즈’, 액션 RPG ‘가디스 오더’ 등을 순차적으로 시장에 선보인다. 또 ‘보라배틀’ 등의 블록체인 게임을 비롯해 ‘오딘’의 일본 및 북미지역 글로벌 지역 서비스 등도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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