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승부' 나폴리, 14연승 실패…잉글랜드 원정 무승 징크스 또 못 넘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폴리의 연승 행진이 막을 내렸다.
2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안필드에서 2022-202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A조 6차전을 가진 나폴리가 리버풀에 0-2로 패했다.
나폴리는 연승 행진을 통해 끌어올린 기세를 계속 이어나가길 원했고, 리버풀은 직전 리그 경기에서 당한 홈 패배로 가라앉은 분위기를 끌어올려야 했다.
나폴리는 리버풀 원정에서 0-2로 패하면서 연승 행진을 마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나폴리의 연승 행진이 막을 내렸다.
2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안필드에서 2022-202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A조 6차전을 가진 나폴리가 리버풀에 0-2로 패했다. 나폴리와 리버풀은 승점 15점 동률이 됐으나 홈에서 리버풀을 4-1로 꺾은 나폴리가 조 1위를 유지했다.
나폴리는 올 시즌 유럽 최고의 팀 중 하나로 꼽힌다. 그만큼 시즌 초반 기세가 매섭다. 최근 컵대회 포함 13연승을 달렸다. 9월 초 이탈리아 세리에A 5라운드에서 라치오를 2-1로 꺾은 이후 매 경기 지지 않는 것을 넘어 모두 승리했다. 약팀만 상대한 것도 아니었다. 라치오, 리버풀, AC밀란, AS로마 등도 이 기간 나폴리에 무릎을 꿇었다.
그리고 이날 14연승에 도전했다. 나폴리와 리버풀은 6차전에 앞서 이미 16강 진출을 확정한 상태였지만 조별리그 최종전 맞대결에서 주전 선수들을 대거 선발로 내세웠다. 나폴리는 연승 행진을 통해 끌어올린 기세를 계속 이어나가길 원했고, 리버풀은 직전 리그 경기에서 당한 홈 패배로 가라앉은 분위기를 끌어올려야 했다.
팽팽하던 승부는 후반 막판 세트피스에서 갈렸다. 후반 40분 리버풀의 코너킥 공격 상황에서 다윈 누녜스의 헤딩 슈팅이 알렉스 메레트 골키퍼 선방 이후 흐르자 모하메드 살라가 재빨리 골대 안으로 차 넣었다. 경기 종료 직전에는 버질 판다이크의 헤더에 이은 누녜스의 슛으로 리버풀이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나폴리는 리버풀 원정에서 0-2로 패하면서 연승 행진을 마감했다.
나폴리의 잉글랜드 원정 징크스가 계속 이어지게 됐다. 나폴리는 앞서 잉글랜드 구단과의 원정 경기를 11회 치렀는데 한 번도 승리한 적이 없었다. 3무 8패에 그쳤다. 올 시즌에는 기세가 남달라 첫 잉글랜드 원정 승리를 꿈꿨으나 여전히 잉글랜드 원정의 벽은 높았다.
연승 행진과 함께 무패 질주도 끝났다. 나폴리는 이번 시즌 파리생제르맹(PSG)과 함께 유럽 빅 리그 유이한 무패 팀이었다. 13연승을 포함해 15승 2무를 기록 중이었는데, 시즌 18번째 경기에서 첫 패배를 당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독일까지 가 시술… 9월 중순 이후 복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홀란-호날두-손흥민 직접 보는 '축덕원정대' 뜬다...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열받은' 김건희, 머리 쓸어 넘기며 분노 삭히다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색계 여배우' 탕웨이도 놀랄 한국의 골 때리는 그녀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리뷰] '손흥민 안면 부상' 토트넘, 마르세유에 2-1 역전승... 조 1위로 16강행 - 풋볼리스트(FOOTBALLIS
- [리뷰] 나폴리, 리버풀에 0-2 패배…시즌 무패 행진 17경기에서 마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레알의 실패한 영입, 요비치 “레알에 너무 이른 시점에 이적했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끝없는 추락' 알리, 터키 임대 갔는데 "기대 이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손흥민 부상 교체' 토트넘, 마르세유에 0-1로 끌려간 채 전반 종료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