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연맹, 축구산업 아카데미 18기 과정 성료 알려
김영서 2022. 11. 1. 20:41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주최하는 ‘축구산업 아카데미’ 18기 과정이 지난달 29일 축구회관에서 열린 수료식을 끝으로 15주간의 교육을 마쳤다.
축구산업 아카데미는 30명이 수료한 이번 기수를 비롯해 지난 2013년부터 현재까지 총 59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생 중 약 30% 가까운 인원이 연맹, 구단 등 스포츠 관련 분야에 진출하여 활약 중이다.
수강생들은 지난 7월 16일(토) 개강 이후 15주에 거쳐 ▲스타트업을 통해 바라보는 스포츠산업, ▲구단의 유소년 육성 시스템 이해 ▲프로구단의 세일즈 전략, ▲스포츠미디어의 전략과 과제, ▲CSR을 통해 바라보는 K리그 등 스포츠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강의를 수강했다.
또한 K리그1 23라운드 인천과 서울의 경기가 열린 인천죽구전용구장을 찾아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성남FC, FC안양, 서울이랜드FC 및 디자인씽킹 전문업체인 와우디랩과 함께 구단 연계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수준 높은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교육을 마친 수강생들은 ”축구산업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더불어, 공동의 목표와 관심사를 가진 좋은 사람들을 만나 함께 교류할 수 있어서 좋았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함께 토론하며 시야를 넓힐 수 있었다”라며 교육을 수료한 소감을 밝혔다.
축구산업 아카데미는 매년 두 기수씩 운영되며, 19기 모집은 내년 2월 실시할 예정이다.
김영서 기자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양현석, 한서희 회유·협박 혐의 부인 “그런 말 한 적 없다”
- 한복은 그렇게 안입으면서...서양 귀신 핼러윈 옷·행사엔 열광
- 유아인 측, 이태원 참사 루머 반박 “사실무근 현재 해외 체류 중” [공식]
- '금수저' 육성재, 연우와 파격 베드신에 갑론을박...지상파 수위가 이 정도?
- 임수향, 故 이지한 애도…“더 챙겨주지 못한 미안함에 한참을 울어”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