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GS네트웍스, ‘재기 소상공인’ 물류 분야 취업 돕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GS네트웍스는 오는 15일까지 '2022년 물류분야 재기 소상공인 취업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GS네트웍스 소상공인 취업특화교육은 물류 분야에 취업하기를 원하는 '폐업 또는 폐업 예정 소상공인'의 역량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생에게 3t 미만 소형 지게차 교육, 물류 이론교육을 3일간 16시간 정도 지원한다.
전국 물류센터 중 교육생이 희망하는 지역 물류센터로 취업을 연계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GS네트웍스는 오는 15일까지 ‘2022년 물류분야 재기 소상공인 취업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GS네트웍스 소상공인 취업특화교육은 물류 분야에 취업하기를 원하는 ‘폐업 또는 폐업 예정 소상공인’의 역량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만 69세 이하 폐업(예정) 소상공인과 배우자다. 교육생을 50명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생에게 3t 미만 소형 지게차 교육, 물류 이론교육을 3일간 16시간 정도 지원한다. 수료생에게 교육수당 25만원을 지급한다. 우수 교육생을 대상으로 GS네트웍스 무기계약직 채용전형도 진행한다. 전국 물류센터 중 교육생이 희망하는 지역 물류센터로 취업을 연계할 방침이다. 취업 후 30일 이상 근속하고 실제 폐업한 경우 전직장려수당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네킹 세워 이태원 참사 분석한 日방송…“포인트는 각도”[영상]
- 이태원 참사 루머에 유아인 측 “29일 해외 출국” 해명
- ‘탄광 속 카나리아’ 있었는데…참사 4시간 전부터 112신고
- “빽빽이 갇힌 사람들”…中 디즈니랜드 또 방역폐쇄 [영상]
- “불법 가벽 때문에 ‘3.2m 병목’…호텔 뒤편도 무단증축”
- 난간서 팔 잡고 “한명만 더”… 이태원 의인들 ‘감동’ [영상]
- 검게 때 탄 하얀 신발…이태원 참사 유실물센터 [포착]
- ‘이태원 비극’에 침묵 깬 이준석…참사 방지 4가지 제안
- 다리 전체 피멍…“압박 이정도” 이태원 생존자의 사진
- 삼풍 생존자, ‘이태원 참사’에 “당신 잘못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