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한터 10월 월간차트 2관왕 달성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트레저(TREASURE)가 한터차트 10월 월간차트를 점령했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1일 2022년 10월 월간차트를 공개했다.
음반, 음원, 인증, SNS, 미디어 등 K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는 월드차트는 종합차트의 의미를 갖는다. 스트레이 키즈는 10월 월간 월드차트에서 2만 6453.01점의 월드 지수로 1위를 거머쥐며 컴백과 함께 지난 한 달 전 세계 케이팝 시장 트렌드에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친 아티스트임을 증명했다.
10월 월간 월드차트에서는 블랙핑크가 2위를, 방탄소년단이 3위를 차지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10월 월간 월드차트에 이어 음반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해 2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스트레이 키즈의 ‘맥시덴트’(MAXIDENT)는 음반 지수 267만 6492.50점과 음반 판매량 249만 6353장으로 10월 월간 음반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월간 음반차트의 2위에는 (여자)아이들의 ‘아이 러브’(I love)가 올랐고 진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으로 3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팬들이 직접 인증해 만들어지는 월간 인증차트에서는 트레저가 ‘더 세컨드 스텝: 챕터 투’(THE SECOND STEP: CHAPTER TWO)로 정상을 차지했다.
한터차트의 10월 월간차트 집계 기간은 지난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이다. 월드차트는 K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고, 음반차트는 전 세계 음반 판매량을 바탕으로 한 음반 지수를 기준으로 순위가 발표된다. 인증차트는 해외 팬들의 정품 앨범 인증량을 기준으로 한다.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복은 그렇게 안입으면서...서양 귀신 핼러윈 옷·행사엔 열광
- 유아인 측, 이태원 참사 루머 반박 “사실무근 현재 해외 체류 중” [공식]
- '금수저' 육성재, 연우와 파격 베드신에 갑론을박...지상파 수위가 이 정도?
- 이윤지-알리, 故 박지선 기일 앞두고 납골당 방문.."셋이 수다 한판"
- 이국주, 매니저 생일 선물 클래스에 입이 떡~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