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바이오기업 투자유치 나선다…투자설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우수 바이오기업의 투자유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투자설명회가 개최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바이오협회, 신산업투자기구협의회와 함께 1일 한국거래소 기업설명회(IR)센터에서 '제13회 우수 바이오기업 투자설명회(Smart Start)'를 개최했다.
바이오기업 투자설명회는 국내 우수 바이오기업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운영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향후 실질적 투자유치 연계 기대
국내 우수 바이오기업의 투자유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투자설명회가 개최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바이오협회, 신산업투자기구협의회와 함께 1일 한국거래소 기업설명회(IR)센터에서 '제13회 우수 바이오기업 투자설명회(Smart Start)'를 개최했다.
바이오기업 투자설명회는 국내 우수 바이오기업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운영됐다. 올해는 2월, 6월에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이번이 3번째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바이오기업 중 한국바이오협회에서 선별한 6개 우수 바이오기업의 IR이 진행됐다.
한국투자파트너스, 미래에셋캐피탈 등 바이오 분야 전문투자기관(VC) 20여개사가 참여해 투자평가와 함께 사업개선을 위한 조언을 제공했다.
투자설명회 외에도 한국거래소, VC 등의 투자전문가들이 바이오 분야 코스닥 시장 동향과 전망, 글로벌 바이오‧헬스케어 투자 동향 등 최신 정보를 바이오기업들에게 제공했다.
그동안 바이오 분야에 대한 벤처투자가 꾸준히 성장해 지난해에는 전체 신규 벤처투자의 21.8%인 1조7000억원이 바이오헬스 산업에 투자(ICT 서비스에 이어 2위)됐다.
하지만 최근 글로벌 경기침체, 3고(高) 등 여파로 인해 투자심리가 위축되는 상황이다.
투자설명회에 참여한 바이오기업들은 최근 주요 투자기관들의 바이오 분야 대한 관심이 낮아지면서 투자협력 파트너를 찾는데 어려움이 있었다고 토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다수의 투자자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고 향후 실질적 투자유치까지 연계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산업부 관계자는 "바이오 벤처기업들이 장기간 연구개발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한 만큼 업계와 함께 우수 바이오벤처를 지속 발굴해 투자자와의 네트워킹을 지원할 것"이라며 "바이오기업의 창업-성장-재투자 전주기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게 파이프 잡고 버티며 살려달라 오열"…이태원은 아수라장이었다
- '이태원 압사' 사고 당시 일부 시민 구급차 보며 춤추고 노래…'눈살'
- "이태원 압사 실시간 영상, 공유하지 말아주세요 제발"
- 한동훈 룸싸롱 첼리스트 A씨는?…"한동훈·尹 청담동 술자리' 있었다고 [뉴스속인물]
- 이태원 참사에 간호사 브이로그라니 "벌써 네번째 심정지…살리지 못해 아쉬워"
- 7일 尹 대국민담화…한동훈 '5대 요청' 수용이냐, 플러스 알파냐 [정국 기상대]
- 11년만에 '간접소통' 시정연설 불참했지만…곧바로 '직접소통' 승부수
- '금투세 폐지' 여야 합의…28일 본회의 처리 기대
- '도파민 찾는' 관객들, 무해한 대만 청춘 리메이크로 다시 설렐까 [D:영화 뷰]
- ‘바이에른 뮌헨도 인정’ 홍명보 감독 부름 받은 이현주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