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러 스위프트, 빌보드 차트 줄세우기 신기록

이은호 2022. 11. 1. 10: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정규 10집 '미드나잇츠'(Midnights) 수록곡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1~10위를 석권하는 기록을 세웠다.

31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테일러 스위프트는 정규 10집 타이틀곡 '안티-히어로'로 최신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했다.

미국에서 한 음반이 일주일 간 100만장 넘게 팔린 건 테일러 스위프트의 정규 6집 '레퓨테이션' 이후 5년 만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팝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 유니버설 뮤직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정규 10집 ‘미드나잇츠’(Midnights) 수록곡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1~10위를 석권하는 기록을 세웠다. 빌보드 64년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31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테일러 스위프트는 정규 10집 타이틀곡 ‘안티-히어로’로 최신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라벤더 헤이즈’ ‘머룬’ ‘스노우 온 더 비치’ 등 같은 음반에 실린 신곡 9곡이 2~9위에 줄을 섰다.

빌보드는 “단일 음반으로 차트 톱10을 채운 첫 사례”라고 소개했다. 이전 톱10 최다 진입 기록은 캐나다 출신 래퍼 드레이크가 보유하고 있었다. 그는 정규 6집 수록곡 9곡을 핫 100 톱10에 올려놓았다.

테일러 스위프트는 이번 음반으로 핫 100 1위곡 9개를 갖게 됐다. 톱10에 진입시킨 곡은 총 40개로 늘었다. 이는 마돈나의 기록(톱10 기록 32곡)을 뛰어넘는, 빌보드 역사상 여성 최다 톱10 기록이다. 

테일러 스위프트는 SNS에서 “핫 100 톱10이 내 10집에 실린 10곡이라고? 혼란스러울 정도”라며 감격스러워했다.

이 같은 흥행은 일찌감치 예견됐다.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미드나잇츠’는 발매 사흘 만에 120만장 넘게 팔렸다. 미국에서 한 음반이 일주일 간 100만장 넘게 팔린 건 테일러 스위프트의 정규 6집 ‘레퓨테이션’ 이후 5년 만이다.

‘미드나잇츠’는 발매 당일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하루 동안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음반이 됐다. 테일러 스위프트 역시 같은 날 스포티파이에서 하루 동안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아티스트에 등극했다.

‘미드나잇츠’는 깊은 밤 느끼는 다양한 감정을 담고 있다. 테일러 스위프트는 힙합,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와 포크를 결합시켜 자신의 아픔과 고뇌를 표현했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