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CGTN "중국은 어떻게 새로운 농촌 발전 단계에 돌입하고 있는가"

보도자료 원문 2022. 10. 31. 19: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이징 2022년 10월 31일 PRNewswire=연합뉴스) 절대적 빈곤 퇴치에서 승리를 거둔 중국은 농촌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한 전폭적인 노력을 기울이면서, 농업과 농촌 발전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20차 중국공산당(CPC) 전국대표대회(20차 당대회) 보고서는 중국이 농업과 농촌 발전을 계속 우선순위에 두고, 빈곤 퇴치 성과를 강화 및 확장하며, 모든 전선에서 식량 안보를 위한 토대를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20차 당대회 종료 후 나선 첫 시찰에서 전 방위적으로 농촌 활성화를 추진하고, 농업과 농촌의 현대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중국 북서부 산시성 옌안과 중국 중부 허난성 안양시를 방문했다. 이곳에서 시 주석은 농업과 농촌 지역의 발전에 우선순위를 두고, 빈곤 퇴치 측면에서 중국이 거둔 성과를 강화 및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농촌 활성화 추진

수요일 오후, 기차에서 내린 시 주석은 바로 옌안 Nangou 마을로 향했다.

과수원을 찾은 시 주석은 마을 주민과 이야기를 나누고, 사과나무를 재배하고 사과를 수확하는 법, 그들이 심은 사과종, 사과 판매 가격 수입 등에 대해 자세하게 물었다. 또한, 이 마을에서 사과 재배와 기타 산업을 어떻게 발전시켰는지에 대해서도 질문했다.

시 주석은 산시성 북부에서 7년 동안 살았다고 전했다. 당시 그는 마을 주민이 매우 어려운 여건에서 생활하는 것을 봤고, 그들의 삶을 개선할 방법을 계속 고민했다고 한다.

시 주석은 "이제 마을 사람들은 일자리와 안정적인 수입이 있고, 아이들은 좋은 교육을 받고 있으며, 노인은 의료 보험의 혜택을 받는다"며 "생활이 점점 나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산시성 북부의 변화는 중국의 변화를 반영한다"고 말했다. 최근 수년 동안 농촌 산업을 양성하고, 농업 기술의 적용을 도모하며, 농촌 활성화를 추진하는 데 있어 아름다운 농촌을 건설하는 측면에서 견고한 진전을 보았다.

중국 농업농촌부(Ministry of Agriculture and Rural Affairs)에 따르면, 2021년 농촌 주민 1인당 가처분 소득이 실질적으로 9.7% 증가하면서 18,931위안(미화 약 2,981.96달러)을 기록했다고 한다.

농촌 생활 환경의 개선은 농촌 활성화 전략의 한 부분이다. 국가향촌진흥국(National Rural Revitalization Administration) 부국장 Hong Tianyun에 따르면, 2018년에 중국이 3년 기간의 농촌 생활 환경 개선 캠페인을 시작한 후, 4천만 곳 이상의 농촌 가정에서 화장실을 보수했고, 농촌의 하수 처리율이 약 28%를 돌파했다고 한다.

노고를 촉진하다

시 주석은 금요일 오전 중국 중부 허난성 린저우시 홍기거(Hongqi Canal)를 방문한 자리에서 자립과 노고라는 진취적인 기상을 촉구했다.

1960년대에 진행된 핵심적인 관개 프로젝트이자 주요 토목 성과인 홍기거는 지역 주민들이 동원돼 약 10년에 걸쳐 완공했다. 몹시 메마른 리시안현(오늘날의 린저우시)으로 물을 끌어오기 위해 가파른 타이항산을 가로질러 수로를 건설했다.

시 주석은 "홍기거 자체가 운명에 굴복하거나 패배에 굴복하지 않는 린시안현 주민의 영웅적인 기상을 보여주는 기념비"라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이러한 정신을 이어받아 '모든 측면에서 위대한 현대적 사회주의 국가'라는 중국의 두 번째 100주년 목표를 실현하는 데 일조할 것을 젊은 세대에 촉구했다. 그는 "우리는 매우 멋진 시대를 살아가고 있으며, 이 시대에 부응해야 한다"고 밝혔다.

'문화적 자신감'

시 주석은 중국 중부 안양시를 시찰하던 금요일 오후에 은허 유적을 찾아 "문화적 자신감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유적은 고대 도시 은허의 고고학적 자취를 자랑한다. 은허는 상나라(1600~1046 B.C.)의 마지막 수도였다. 이 유적에서 발견된 갑골문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글자로 여겨진다.

1928년에 중국 고고학자들이 이 유적 단지를 발견했고, 2006년에 유네스코(UNESCO) 세계유산목록에 추가됐다.

시 주석은 문화 유적의 발굴, 연구 및 보호를 통해 중국의 전통문화를 더 적절하게 보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시 주석은 중국 문화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자신감과 자부심을 키울 것을 중국 인민에게 촉구했다.

https://news.cgtn.com/news/2022-10-28/Xi-stresses-rural-revitalization-in-inspections-to-Shaanxi-Henan-1eveRpINXA4/index.html

출처: CGT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