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문화예술회관서 ‘시민의 날 기념식’ 성료

2022. 10. 31. 14: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난 30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제28회 나주시민의 날 기념식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31일 밝혔다.

김보곤 재광주향우회장, 황금희 재목포향우부회장, 서강열 재제주향우부회장 등 향우회원들과 보훈·사회·복지·상인회·농업인·문화예술·언론인 등 주요 기관·단체에서도 시민의 날 기념식을 찾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주=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난 30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제28회 나주시민의 날 기념식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지난 29일 서울 이태원 사고 발생에 따른 국가 애도기간에 맞춰 당초 예정됐던 식전, 축하 공연 등을 모두 취소했으며 전 참석자 묵념을 통해 엄숙한 분위기 속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이날 행사는 윤병태 시장, 신정훈 국회의원, 이상만 시의회의장, 김대동·임성훈 전 시장, 김종운 국민의힘 나주·화순지역위원장, 여성구 한국에너지공대 상임고문, 김호진·이재태·최명수 도의원과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김보곤 재광주향우회장, 황금희 재목포향우부회장, 서강열 재제주향우부회장 등 향우회원들과 보훈·사회·복지·상인회·농업인·문화예술·언론인 등 주요 기관·단체에서도 시민의 날 기념식을 찾았다.

올해 시민의 상(부문)은 오경규 빛가람종합병원장(지역개발), 송종운 부활의집 원장(사회복지), 최공섭 남평농협조합장(산업경제)이 수상했다.

오경규 빛가람종합병원장은 “시민과 나주시의 도움으로 공공산후조리원 개설과 코로나 대면 진료, 입원 병동을 운영해 사망률을 낮추고 위중증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었다”며 “시민들에게 받은 사랑과 은혜를 마음 깊이 간직하고 전력을 다해 시민과 동고동락하며 시민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송종운 부활의집 원장은 “지금도 사회복지 현장에서 힘쓰고 노력하고 있는 모든 분들과 함께 영광을 나누고 싶다”며 “나주지역 사회복지인의 한 사람으로서 작은 밀알이 돼 시민 복지, 장애인 복지를 위해 계속해서 힘쓰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공섭 남평농협조합장은 “농촌에 태어나 농업·농촌은 제 삶의 전부였다. 50년 농협에 몸담으며 농가 소득 증대와 삶의 질 개선을 고민하며 농업인들과 함께 살아왔다”며 “농촌 고령화 시대를 맞아 홀몸 노인들이 외롭고 힘들지 않도록 보살피고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에 힘써가겠다”고 다짐했다.

시민의 상과 더불어 일반유공표창자로 평소 나눔과 선행에 앞장서며 지역사회 귀감이 된 빛가람동 문만호 씨가 선행상을, 100세가 넘은 아버지를 지극 정성으로 보살펴온 성북동 이근 씨가 효행상을 각각 수상했다.

나주=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baekok@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